2025.05.11(일)
검색
골프
야구
국내야구
해외야구
축구
국내축구
해외축구
스포츠
농구
배구
일반
헬스
E스포츠·게임
오피니언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포토
마니아TV
MANIA TV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김자영 한승지의 드라이버 스윙 비교(정면)
[마니아리포트 조원범]김자영(22.LG)과 한승지(20.한화)의 드라이버샷은 비거리보다는 정확도가 높다. 김자영의 드라이버 비거리는 258.74야드로 이 부문 44위를 기록하고 있고 한승지는 254.42야드로 71위다. 그러나 두 선수는 페어웨이 적중률 부문에서 85.71%를 기록하며 나란히 1위에 올라있다. 이들의 드라이버 스윙을 정면에서 살펴보자.
마니아TV
[GOLF METHOD]<10>타이거우즈 스윙 따라잡기
[마니아리포트 전은재 PD]이현호가 전하는 드라이버 원포인트 레슨 프로그램 'GOLF METHOD(골프 메소드)'. 이번 시간에는 타이거우즈(미국)의 파워 스윙을 따라하고 싶은 골퍼들이라면 주목해보자. 이현호가 우즈의 몸 동작과 클럽 가속력을 내는 방법을 소개한다. 아마추어 골퍼들이 완벽하게 따라하기에는 어렵지만 몇 가지만 기억하면 우즈 못지 않은 스윙을 할 수 있다.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마니아TV
미즈노 코리아 설립 '한국 시장 기대 크다'
[마니아리포트 조원범]28일 서울 연희동 본사에서 미즈노 코리아 설립 기념식이 열렸다. 1906년 설립 이후 골프, 야구,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일본을 대표하는 스포츠 브랜드로 활약해온 미즈노는 미래 한국 시장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아시아 네 번째로 지사를 설립한다고 발표했다.미즈노 재팬 전무 가토는 "한국 시장은 미즈노의 강점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돼 진출을 결정했다"며 "한국 진출은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는 발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마니아리포트가 미즈노 코리아 설립 기념식 현장에 찾아갔다.
마니아TV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강경남 김도훈의 드라이버 스윙 비교(후면)
[마니아리포트 조원범]강경남(30.우리투자증권)과 김도훈(24)은 올시즌 대상포인트 부문에서 선두를 다투고 있다. 강경남(1720점)이 김도훈(1280점)을 440점 차로 앞서있다. 올시즌 강경남은 드라이버 비거리 45위(280.5야드), 페어웨이 안착률 26위(78.75%)를 기록하고 있다. 김도훈은 각각 56위(274.67야드), 15위(81.63%)에 올라있다. 두 선수의 드라이버 스윙을 후면에서 감상해보자.
마니아TV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강경남 김도훈의 드라이버 스윙 비교(정면)
[마니아리포트 조원범]강경남(30.우리투자증권)과 김도훈(24)은 올시즌 대상포인트 부문에서 선두를 다투고 있다. 강경남(1720점)이 김도훈(1280점)을 440점 차로 앞서있다. 올시즌 강경남은 드라이버 비거리 45위(280.5야드), 페어웨이 안착률 26위(78.75%)를 기록하고 있다. 김도훈은 각각 56위(274.67야드), 15위(81.63%)에 올라있다. 두 선수의 드라이버 스윙을 정면에서 감상해보자.
마니아TV
[GOLF METHOD]<9>목이 짧은 단신 골퍼를 위한 스윙 팁
[마니아리포트 전은재 PD]이현호가 전하는 드라이버 원포인트 레슨 프로그램 'GOLF METHOD'. 이번 시간에는 자신의 체형에 맞는 스윙을 위한 팁을 소개한다. 키가 작고 목이 짧아 슬픈 골퍼(?)라면 집중해보자. 키가 작은 경우 스윙의 크기가 작아져 비거리 손실이 일어날 수 있다. 또한 목이 짧으면 턱이 어깨 회전을 방해해 다운스윙 시 캐스팅 동작이나 푸시 동작이 발생한다. 이러한 현상을 해결하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
마니아TV
[골프레슨]닥터박의 클럽처방 시즌2<15>요통, 클럽 피팅으로 완화
[마니아리포트 김범준 PD]골프는 하고 싶은데 요통때문에 고통받고 있는 골퍼들이라면 주목해보자. 치료를 통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하나 치료 중에도 골프를 잊을 수 없다면 클럽 피팅을 통해 통증을 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어떨까. 편안한 클럽을 위해서는 클럽의 전체 중량을 줄이되 샤프트의 부분적 강도를 조절하면 된다. 미즈노 마스터피터 박재흥, MC 채보미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자.
마니아TV
[골프레슨]닥터박의 클럽처방 시즌2<14>키 작은 골퍼의 운동법
[마니아리포트 김범준 PD]골퍼들을 위한 피팅 멘토 '닥터박의 클럽처방 시즌2'. 이번 시간에는 키가 작은 골퍼들을 위한 운동법을 소개한다.키가 평균 이하인 경우 자신의 신장에 비해 클럽이 길기 때문에 비교적 스윙이 완만해진다. 이 때 하체 근력이 부족하면 흔들림이 발생해 불안정한 임팩트로 이어지게 된다. 스윙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하체의 근력을 키우는 것이 좋다. 키가 작아 고민인 골퍼라면 미즈노 마스터피터 박민수의 말을 주목해보자.
마니아TV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윤채영 드라이버 연속스윙
[마니아리포트 전은재]윤채영(24.한화)은 올 시즌 상금랭킹 15위(1억4488만원)를 달리고 있다. 지난 2008년 상금랭킹 10위를 차지한 것을 제외하면 데뷔 후 가장 좋은 페이스다.특히 지난 9월에 열렸던 한화금융 클래식 2012에서는 3위를 차지하며 우승권에 근접한 실력을 과시하며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172cm의 큰 키와 모델을 연상시키는 외모는 윤채영에게 '미녀골퍼'라는 수식어를 만들어줬다. 그러나 프로선수는 실력으로 평가받는만큼 이제 그에게 필요한 건 우승컵이다.국가대표 상비군으로도 활동했을만큼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윤채영. 올해에는 '미녀골퍼'라는 수식어와 함께 '챔피언' 타이틀까지 갖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마니아TV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김대섭 드라이버 연속스윙
[마니아리포트]'예비역' 김대섭(31.아리지)의 드라이버 연속스윙 영상을 소개한다. 김대섭은 지난 주 막을 내린 동부화재 프로미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투어 통산 7승을 달성했다.아마추어 시절 한국오픈을 거머쥐기도 했던 김대섭이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한국오픈에서 다시한번 내셔널 타이틀을 차지할 수 있을 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마니아TV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박유나 드라이버 연속 스윙
[마니아리포트 조원범]박유나(25,롯데마트)는 팬클럽 이름이 ‘바비유나’일 정도로 좋은 몸매를 갖고 있다. 균형잡힌 몸매를 갖고 있다는 것은 골퍼로서 행복한 일이다. 하지만 드라이버를 칠 때 살짝 오버스윙을 한다. 그리고 오른쪽 팔이 몸에서 많이 떨어진다. 이로 인해 일관된 스윙에 지장을 받을 수 잇다. 박유나는 올시즌 드라이버샷 평균거리가 257.69야드로 장타부문 7위에 올라 있으나 정확도를 보여주는 페어웨이 안착율은 61.55%로 이 부문 96위를 달리고 있다.
마니아TV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정희원 드라이버 연속스윙
[마니아리포트 조원범]정희원(21.핑)이 메트라이프 한국경제 제34회 KLPGA챔피언십에서 우승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페어웨이 안착률에 있었다. 대회코스인 아일랜드CC는 이번 대회를 위해 러프를 길러 놓았다. 티샷이 페어웨이를 벗어날 경우 손해를 볼 수밖에 없는 코스세팅이었다.정희원은 무빙데이인 3라운드에 페어웨이 안착률이 94.4%에 달할 정도로 정확한 티샷을 했다. 정희원의 드라이버샷은 안정적이다. 체격에 비해 거리가 많이 나지 않지만 정확도를 바탕으로 메이저 대회에서 정상에 설 수 있었다.
마니아TV
[톱프로 스윙 따라하기]이정민 페어웨이 우드 연속 스윙
[마니아리포트 조원범]이정민(20.KT)은 한동안 드라이버 입스로 고생했다. 2010년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우승후 팅 그라운드에 올라가기가 두려울 정도로 마음고생이 심했다. 하지만 올 해부터 정상으로 돌아왔다. 메트라이프 한국경제 제34회 KLPGA챔피언십에서 역전우승에 도전할 정도로 안정감을 되찾았다. 이정민은 큰 키를 이용한 간결한 스윙을 한다. 하지만 스윙시 하체가 흔들려 스탠스가 불안정한 단점이 있다. 이 때문에 파5홀에서 페어웨이 우드 대신 롱 아이언을 잡는 경우가 많다.
마니아TV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양수진 웨지샷 연속스윙
[마니아리포트]양수진(21.넵스)는 올 시즌 상금랭킹 2위(2억5343만원)를 달리며 물오른 샷감을 뽐내고 있다. 특히 KLPGA투어 1위를 달리고 있는 그린적중률(81.70%)은 올해 양수진이 좋은 성적을 거둔 이유이기도 하다.지난 6월 에쓰오일 챔피언스 인비테이셔널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둔 양수진은 이번 주 개최되는 메트라이프 한국경제 제34회 KLPGA 챔피언십에서 시즌 두 번째 우승컵 사냥에 나선다.
마니아TV
[톱프로 스윙 따라잡기]김대섭 러프에서의 아이언샷 연속 스윙
[마니아리포트]군복무후 복귀한 김대섭(31.아리지CC)은 지난 주 치른 복귀전에서 공동 12위에 오르며 녹슬지 않은 기량을 과시했다. 김대섭의 장기는 아이언샷이다. 장타를 치는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정교한 아이언으로 승부를 내는 스타일이다. 2012 채리티 하이원리조트 오픈에서 우승을 노리는 김대섭은 아이언샷 구사 때 머리를 고정시키고 피니시 때 왼 팔의 ‘L’자 모양을 유지하는데 중점을 두는 모습이었다. 김대섭이 어떻게 러프를 탈출하는 지 감상해 보자.
마니아TV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많이 본 뉴스
'삼성엔 왜 김서현이 없나?' 오승환에 이어 김재윤도 마무리 낙마!...삼성 마무리 계보 끊어지게 생겨
국내야구
KIA-SSG, 우천 취소로 더블헤더 연기...김광현-양현종 9번째 대결 성사될까
국내야구
한국계 더닝이 롯데행? 6일 '일시적 비활동 명단' 등재...266만 달러 연봉은 어쩌고?, '오비이락'일수도
국내야구
'왜 하필 모두 kt 출신인가?' 한화 영입 128억 엄상백+심우준, 삼성 영입 58억 김재윤 모두 kt 출신...이적 후 '먹튀' 수준
국내야구
'누군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지는데, 되는 집 한화는 가지나무에 수박 열린다' 벌써 11개...선발투수 무너져도 이겨
국내야구
'역전의 독수리' 한화, 9회 대역전극으로 26년 만에 10연승...선두 질주
국내야구
삼성, 6연패 늪...LG에 4-5 패배로 공동 4위 추락
국내야구
NC, 울산 홈 경기 예정대로 진행...창원 복귀는 추후 결정
국내야구
고우석, 루키리그서 심준석 조우...고, 재활 등판 위해 FCL 말린스로 이동, 심우석은 지난해 피츠버그서 마이애미로 트레이드
해외야구
앵커패닉, 에이전트 프리클리 로즈·유카리 추가
E스포츠·게임
facebook
NAVER cafe
NAVER Blog
Youtube
Kakao Story
쇼!이슈
에스파 윈터,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홍보대사 위촉
Kpop
송지우, ‘사랑의 안단테’서 로코 도전
영화드라마
브브걸, 첫 팬 콘서트 개인 포스터 공개...4인 4색 매력 발산
Kpop
여자아이들 첫 유럽 투어 성황
Kpop
아이유, 데뷔 15주년 팬 콘서트 연다
Kpop
마니아툰
[마니아툰] 대한민국vs중국, 아시안게임 8강서 격돌
국내축구
[마니아툰] 이강인, 한 달만에 실전 경기 복귀!
해외축구
[마니아툰] 샌디에이고의 '맥가이버칼, 김하성'
해외야구
[마니아툰] 배드민턴 안세영, 이제 그랜드슬램 꿈꾼다
일반
[마니아툰] 류현진, 슈어저와 맞대결 예정
해외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