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6(화)
검색
골프
야구
국내야구
해외야구
축구
국내축구
해외축구
스포츠
농구
배구
일반
생활체육
헬스
E스포츠·게임
오피니언
엔터테인먼트
문화·라이프
마니아TV
포토
마니아TV
MANIA TV
[한국여자오픈 특집]5홀 연속 버디 나올까!
[마니아리포트 왕시호]23일 인천 송도의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파72.6538야드)에서 막을 올린 기아자동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에선 흥미로운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가장 먼저 5홀 연속 버디를 기록한 선수에게 기아자동차의 중형 세단 'K5 하이브리드'가 부상으로 주어지는 이벤트다.선수들은 환영 일색이다. 그렇지만 코스 난이도가 높아 쉽지 않은 목표다. 올시즌 KLPGA투어에서 5홀 연속 버디를 기록한 선수는 딱 한명 있다. 김소영2가 지난 12일 끝난 SBS투어 히든밸리여자오픈 1라운드 3~7번홀에서 5연속 버디를 잡았다(표 참고). 그리고 윤슬아와 임지나, 홍란 등은 4연속 버디를 낚은 경험이 있다. 마니아리포트 취재진이 이들...
마니아TV
[한국여자오픈 특집]한국여자오픈 승부 홀은?
[마니아리포트 전은재]기아자동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이 열리는 인천 송도의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파72.6538야드)는 미국 챔피언스투어와 신한동해오픈을 개최하는 등 토너먼트 코스로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황금곰’ 잭 니클러스가 설계한 코스 답게 전략적인 코스 매니지먼트가 필요한 곳으로 거리와 정교함을 모두 갖춰야 언더파가 가능하다. 이 골프장의 이주은 헤드 프로는 승부 홀로 399야드짜리 파4홀인 16번 홀과 168야드짜리 파3홀인 17번 홀을 꼽았다. 이주은 프로와 함께 격전이 펼쳐질 승부 홀을 살펴봤다.
마니아TV
[한국여자오픈 특집]안신애 “매 홀이 승부 홀”
[마니아리포트 전은재]안신애(22.우리투자증권)는 2010년 하이원 SBS 채리티 여자오픈과 히든밸리 여자오픈에서 2승을 거둔 후 아직 우승이 없다. 아이언샷이 살아나야 하는데 올시즌 그린적중률이 71.96%로 58위에 불과하다. 하지만 낙천적인 성격이라 조만간 우승이 다시 찾아올 것으로 믿고 필드에 나선다. 안신애는 기아자동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 개막을 앞두고 마니아리포트 취재진과 만나 “모든 대회에서 매일 3언더파씩 치는 게 목표”라며 “이번 한국여자오픈에서도 매 홀이 승부 홀이라는 생각으로 신중하게 경기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니아TV
[한국여자오픈 특집]정연주 “그린과 바람이 변수”
[마니아리포트 전은재]정연주(20.CJ오쇼핑)는 지난 해 한국여자오픈을 통해 신데렐라 스토리의 주인공이 됐다. 최종라운드 도중 OB 구역으로 굴러가던 공이 카트도로 턱을 맞고 들어오는 행운이 우승으로 연결된 것. 그렇지만 이후 보여준 경기력은 내셔널타이틀을 차지하기에 손색이 없었다. 정연주는 기아자동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 개막을 앞두고 마니아리포트 취재진을 만나 “그린과 바람이 우승을 가를 변수로 작용할 것”이라며 “하반기에 대비해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마니아TV
[한국여자오픈 특집]김혜윤 “지키는 골프 할 것”
[마니아리포트 전은재]김혜윤(22.BC카드)은 지난 해 12월 중국 샤먼에서 열린 오리엔트 차이나 레이디스 오픈 우승후 침묵을 지키고 있다. ‘스텝 스윙’으로 유명한 김혜윤은 국내 여자프로중 쇼트게임이 좋은 대표적인 선수다. 기아자동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이 열리는 인천 송도의 잭 니클라우스 골프크럽 코리아는 그린 주변이 어려워 쇼트게임이 중요하다. 김혜윤은 마니아리포트 취재진과 만나 “코스가 어려운 만큼 보기를 안하는 골프를 할 것”이라며 “하반기 첫 메이저 대회인 만큼 좋은 성적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니아TV
[한국여자오픈 특집]양수진 “우승스코어는 5~6언더파”
[마니아리포트 전은재]양수진(21넵스)에게 내셔널타이틀인 기아자동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은 각별하다. 2년 전인 2010년 이 대회에서 프로데뷔 첫 우승을 거뒀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이번 대회에 임하는 각오는 남다르다. 양수진은 마니아리포트 취재진과 만나 “대회 코스가 내 골프 스타일과 잘 맞는 만큼 우승을 노릴 것”이라며 “코스가 어렵기 때문에 우승 스코어는 나흘간 5~6언더파 정도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마니아TV
[한국여자오픈 특집]김자영 “한국여자오픈 우승이 목표”
[마니아리포트 전은재]김자영(21.넵스)은 올시즌 국내 여자프로중 가장 뜨거운 선수다. 미모에 가려 있던 실력이 빛을 발하면서 올시즌 유일하게 3승을 거두며 상금랭킹 선두를 달리고 있다. 김자영에게 기아자동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은 대단히 중요하다. 시즌 첫 메이저 대회인데다 우승상금이 1억 3000만원이나 되기 때문에 상금왕 등 각종 개인타이틀 획득에 결정적인 변수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를 의식한 듯 김자영은 마니아리포트 취재진과 만나 “한국여자오픈에서 꼭 우승하고 싶다”는 각오를 밝혔다.
마니아TV
[한국여자오픈 특집]김효주 인터뷰
[마니아리포트 전은재]국가대표 에이스 김효주(17.대원외고)가 기아자동차 제26회 한국여자오픈 우승을 노리고 있다. 올시즌 이미 국내 여자투어 개막전인 롯데마트여자오픈과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산토리여자오픈에서 우승한 김효주는 내셔널타이틀을 제패한 후 프로무대로 전향할 꿈을 갖고 있다. 연습라운드 도중 마니아리포트 취재진을 만난 김효주는 “코스가 길고 그린도 까다로운 만큼 아이언샷을 신중하게 구사하겠다”고 말했다.
마니아TV
[두산매치/결승]김자영 우승 인터뷰
[마니아리포트 전은재]김자영(21.넵스)이 2012년 두산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정연주(20.CJ오쇼핑)과 맞붙은 결승의 승부처는 16번홀. 김자영은 "정연주 선수가 퍼트를 실수한 사이 파 세이브에 성공한 게 앞서갈 수 있는 기회였다"면서 16번 홀을 승부처로 꼽았다. 지난 주 우리투자증권 레이디스챔피언십 우승 후 2주연속 우승컵을 들어올린 김자영. KLPGT대회가 다음 주 한주를 쉰 뒤 제주도에서 롯데칸타타오픈이 열리는 만큼 3개대회 연속 우승에 대해서도 질문을 던졌다. 김자영은 "이번 대회는 하루 36홀을 플레이해야 하는만큼 체력적으로 많이 힘들었다. 다음 대회까지 체력관리를 좀 더 신경써서 좋은 결과를 만들 수...
마니아TV
[두산매치/결승]김자영, 정연주 꺾고 '매치퀸' 등극
[마니아리포트 지선정]김자영(21.넵스)이 2012 두산매치플레이 챔피언십 '매치퀸'을 차지했다. 김자영은 이로써 지난 주 우리투자증권 레이디스챔피언십 우승 이후 2주 연속 우승을 거두며 올 시즌 KLPGT 최고의 흥행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한편 김자영과 결승전에서 맞대결한 정연주(20.CJ오쇼핑)는 아쉽게 고개를 떨궈야했다. 경기전 인터뷰에서 "자신의 플레이에 집중하고 실수를 줄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던 정연주는 최종홀인 18번 홀까지 1홀 뒤진 채 호시탐탐 기회를 노렸지만 승부를 뒤집지 못했다. 김자영은 2주연속 우승을 거머쥐며 올 시즌 상금랭킹 1위(2억8,473만원)로 뛰어올랐다.
마니아TV
[두산매치/4강]정연주, 신인왕 다음은 매치퀸?
[마니아리포트 지선정]정연주(20.CJ오쇼핑)이 두산매치플레이 챔피언십 4강전에서 양제윤을 누르고 결승에 진출했다. 마지막 홀 그린에서야 승부가 갈릴만큼 경기 내내 시소게임을 펼친 정연주와 양제윤(20.LIG)의 4강전은 한때 기상악화로 1시간여 중된되기도 했다. 18번 홀에서 파세이브를 기록하며 파 퍼팅이 홀을 돌아나와 고개를 떨군 양제윤을 누르고 결승에 오른 정연주. 정연주는 지난 주에 이어 2주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김자영(21.넵스)과 결승에서 매치퀸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마니아TV
[두산매치/4강]김자영 VS 임지나 인터뷰
[마니아리포트 전은재]김자영(21.넵스)이 마침내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결승에 올랐다. 지난 주 우리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우승을 거둔 김자영은 이날 집중 퍼팅 레슨을 해 준 김대섭 프로의 응원까지 받고 승승장구했다. 매치플레이의 강호 임지나를 상대로 15번 홀에서 4홀차 승리를 따낸 김자영은 “전반에 열세였지만 팬들 응원으로 기운 내 끝까지 열심히 했다”고 말했다.
마니아TV
[두산매치 특집]양제윤 VS 김하늘 인터뷰
[마니아리포트 지선정]양제윤(20.LIG손해보험)이 ‘대어’ 김하늘(24.BC카드)을 낚았다. 지난 해 32강전에서 김하늘에게 패했던 양제윤은 1,2번 홀에서 연속 버디를 잡아내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고 결국 4&3로 승리했다. 양제윤은 “운이 따라준 것 같다”는 겸손함을 보였다. 반면 16강전까지 대승을 거두며 승승장구했던 김하늘은 신예에게 패한 탓 인 지 별다른 소감없이 대회장을 떠났다.
마니아TV
[두산매치 특집]정연주 VS 홍진주 인터뷰
[마니아리포트 지선정]정연주(20.CJ오쇼핑)가 베테랑 홍진주(29)를 잡고 4강에 올랐다. 정연주는 첫 홀서 버디를 잡아 기분좋게 출발한 정연주는 이후 보기 7개를 범한 홍진주의 실수로 어렵지 않게 4강에 진출했다. 정연주는 “매치플레이에선 욕심이 독으로 작용한다. 끝까지 차분하게 경기한 게 주효했다”고 말했다. 반면 홍진주는 “연주가 퍼팅이 좋았다”며 패배를 인정했다.
마니아TV
[두산매치 특집]임지나 VS 이예정 인터뷰
[마니아리포트 전은재]임지나(25.한화)를 매치플레이의 강호로 불러도 좋을 것 같다. 지난 해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 3위에 올랐던 임지나는 올 해도 이예정(19.에쓰오일)을 제압하고 2년 연속 4강에 오르며 우승을 노리게 됐다. 임지나는 “상대의 퍼팅이 좋아 힘들었지만 페이스를 유지한 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마니아TV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149
150
많이 본 뉴스
불펜 전환?…벨라스케즈, 선발 아니면 귀국이다
국내야구
'기적의 희극이냐, 또 한 번의 비극이냐'…김태형 롯데 감독, 5위 운명 가를 최후 경기에 벨라스케즈 등판시킬까?
국내야구
'LG 시즌 80승 달성' 우승 확률 95%에 팬들 "이제 확신한다" 환호
국내야구
'폰세는 역사다!'…KBO 외국인 투수 신기록 쏜다
국내야구
'더 이상 모험 안 된다' 롯데팬들이 레이예스 재계약을 원한다... 검증된 선수가 답
국내야구
'삼성 강민호 FA 발언 논란' 팬들 등 돌리며 미아 가능성...자충수 인터뷰
국내야구
'더 이상 못 보겠다' 벨라스케즈 불펜 전환 시급... 롯데 가을야구 위해 과감한 결단 필요
국내야구
'제발 그만!' 롯데 복귀 가능성 언급 강민호, 팬들 '악플'에 14타수 무안타...솔직담백보다 인터뷰 기술 배워야
국내야구
'킹캉' 강정호 "롯데 5강 탈락할 것", KS 우승은 LG, "한화가 우승했으면 좋겠다"...5강은 LG, 한화, SSG, KT, 삼성 예상
국내야구
롯데, 8년 만의 가을잔치 꿈...삼성과 2연전에서 5강 진출 운명 결정
국내야구
facebook
NAVER cafe
NAVER Blog
Youtube
Kakao Story
쇼!이슈
에스파 윈터,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홍보대사 위촉
Kpop
송지우, ‘사랑의 안단테’서 로코 도전
영화드라마
브브걸, 첫 팬 콘서트 개인 포스터 공개...4인 4색 매력 발산
Kpop
여자아이들 첫 유럽 투어 성황
Kpop
아이유, 데뷔 15주년 팬 콘서트 연다
Kpop
마니아툰
[마니아툰] 대한민국vs중국, 아시안게임 8강서 격돌
국내축구
[마니아툰] 이강인, 한 달만에 실전 경기 복귀!
해외축구
[마니아툰] 샌디에이고의 '맥가이버칼, 김하성'
해외야구
[마니아툰] 배드민턴 안세영, 이제 그랜드슬램 꿈꾼다
일반
[마니아툰] 류현진, 슈어저와 맞대결 예정
해외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