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2023WBC] '와신상담' 강백호, 일본전 지명타자 선발출전…박건우는 우익수로

2023-03-10 18:39

강백호 [연합뉴스 자료사진]
강백호 [연합뉴스 자료사진]
또다시 '운명의 한일전'이다.

이강철 감독은 10일 저녁 7시 일본 도쿄 도쿄돔에서 열리는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1라운드 B조 일본과의 경기를 앞두고 강백호(kt wiz)와 박건우(NC 다이노스)가 포함된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일본전에 나설 상위 1∼5번 타자는 토미 현수 에드먼(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정후(키움 히어로즈)-박병호(kt wiz)-김현수(LG 트윈스) 순서로 전날 호주전과 같다.

박건우 [연합뉴스 자료사진]
박건우 [연합뉴스 자료사진]


6번 타순에는 전날과 같이 박건우가 나서지만, 지명타자가 아닌 우익수다.

전날 우익수였던 나성범(KIA 타이거즈)은 선발 명단에서 제외됐다.

7번 지명타자는 강백호다.

강백호는 호주전에서 4-5로 뒤진 7회말 대타로 나서 좌중간 2루타를 치고 나갔지만, 세리머니를 하다 베이스에서 발이 떨어지며 태그 아웃을 당했다.

이강철 감독은 경기 전 "강백호는 (타격) 감이 좋아서 나가는 걸로 했다"고 밝혔다.

8번타자는 포수 양의지(두산 베어스), 9번은 3루수 최정(SSG 랜더스)이 선발 출전한다.

일본은 라스 눗바(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1번을 맡고 클린업 트리오인 3∼5번에 오타니 쇼헤이(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무라카미 무네타카(야쿠르트 스왈로스)-요시다 마사타카(보스턴 레드삭스)를 포진시켰다.

[전경우 마니아타임즈 기자/ckw8629@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