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3(화)

야구

강정호, KIA 위즈덤 잡는 투구 패턴 '폭로'...하이 패스트볼→원바운드성 변화구→안쪽 깊숙한 공→바깥쪽 슬라이더 또는 하이 패스트볼

2025-05-12 19:13

패트릭 위즈덤
패트릭 위즈덤
'킹캉' 강정호가 KIA 타이거즈의 외국인 타자 패트릭 위즈덤을 잡는 투구 패턴을 '폭로'했다.

강정호는 1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위즈덤의 타격 매커니즘을 분석한 뒤 그를 효과적으로 아웃시킬 수 있는 투구 패턴을 제안했다.

강정호는 위즈덤이 아웃사이드 하이 피치에 가장 약한 반면 로우 피치에 대한 장타력은 매우 높다고 지적했다.

또 어퍼 스윙이기 때문에 약간 낮게 오는 커브볼을 던졌다가는 장타를 얻어맞을 것이라고 했다.

강정호는 따라서 투수는 하이 패스트볼로 카운트를 유리하게 잡은 후 원바운드성 변화구 유인구를 던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안쪽 깊숙한 공을 던진 다음 바깓쪽 슬라이더 또는 하이 피치 패스트볼로 승부를 하면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즈덤은 메이저리그에서 3년 연속 20개 이상의 홈런을 쳤던 거포다. KIA가 장타력이 부족한 소크라테스 브리토를 버리고 위즈덤을 영입한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위즈덤은 기대대로 시즌 초 홈런포를 거푸 터뜨리는 등 거포의 위용을 과시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소 주춤하고 있다. 홈런 9개를 쳤으나 최근 10경기에서 침묵했다. 10경기 타율도 0.158에 불과했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