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스윙 회전력 살려주는 제대로된 몸 꼬임 연습 방법 with 김규보 프로

프로 골퍼들과 함께하는 마니아타임즈의 '골프 레슨 마니아'

김선영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승인 | 2021-08-27 17:00

0
center
공을 타격할 때 정확한 파워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스윙 시 회전력이 영향을 미친다.

이는 백스윙 시 올바르게 몸을 회전하는 방법을 통해 만들어진다.

KPGA 김규보 프로가 이러한 백스윙 시 올바르게 몸을 꼬아 회전할 수 있는 연습 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백스윙 때 제대로된 꼬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드레스 상태에서 백스윙 탑으로 올라갈 때 상체는 90도 하체는 45도를 만들어줘야 한다.

올바를 각도로 맞췄을 때 맞물리는 꼬임이 만들어지면서 정확한 파워를 낼 수가 있기 때문이다.

center
이러한 스윙은 새총의 원리와 비슷하다. 새총의 원리를 보면 목표물을 맞추기 위해 고무줄을 당겼을 때 고무줄이 팽팽해지며 손을 놓게 되면 그 파워가 그대로 전달이 될 것이다.

골프 스윙에서는 하체가 새총의 지지대고 상체의 턴이 고무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프로나 유연성이 좋은 골퍼들은 상체의 각도를 더 크게 돌려준다면 파워가 올라간다.

center
center
시각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얼라이먼트 스틱을 통해 올바른 각도 연습이 가능하다.

두 개의 얼라이먼트 스틱 중 한 개는 허리춤에 한 개의 스틱은 어깨 라인에 맞춰 손을 교차시켜 잡아주면 된다.


그 상태로 상체는 90도 하체는 45도에 맞춰 백스윙을 연습한다.

특히 하체는 45도 각도를 유지해야 꼬임의 힘을 제대로 만들 수 있다.

center
center
이때 실수하는 유형은 회전력이 중요하다고 해서 몸을 많이 돌릴 때 하체도 같이 돌아가는 유형과 상체의 회전을 제대로 하지 못해 어깨가 아래쪽으로 휘는 유형이 있다.

이는 올바른 스윙을 만들어낼 수 없기 때문에 거울을 보고 얼라이먼트 스틱의 각도에 유의하면서 반복적으로 연습한다.

김규보 프로는 "스틱으로 시각적인 효과를 더 느낄 수 있게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좋다"라며 "연습 이후 실제 스윙을 구사할 때 꼬임의 파워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설명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김규보 프로의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enter
더프라자 스튜디오 학동점(사진=더프라자 스튜디오)
한편, 영상 속 레슨 촬영 장소는 모던한 분위기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공유 플랫폼 스튜디오 '더프라자 골프 스튜디오(TPZ Studio)' 학동점으로, 더프라자 앱을 통해 예약하면 누구나 프라이빗한 스튜디오 이용이 가능하다.

더프라자는 더 많은 튜터와 회원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 플랫폼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news@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니아TV

  • 정확한 아이언 플레이를 위한 올바른 던지기 연습 방법 wit...

  • 다시 한번 체크해보는 퍼팅의 기본자세 with 안희수 투어프...

  • 좋은 스윙을 위한 나만의 코킹 타이밍 찾기 with 김영웅 프...

  • 백스윙 회전력 살려주는 제대로된 몸 꼬임 연습 방법 wit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