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피지에프 6연승. 전 챔프 도스 안요스 KO-UFC라이트급

2022-07-10 13:23

젊은 힘을 앞세운 라파엘 피지에프가 전 챔피언 도스 안요스의 테이크 다운을 KO 주먹으로 잡으며 6연승 행진을 했다.

KO로 6연승 행진을 한 피지에프(사진=UFC)
KO로 6연승 행진을 한 피지에프(사진=UFC)

피지에프는 10일 열린 'UFC 베가스 58' 라이트급 메인 경기에서 그라운드 싸움을 걸어 온 하파엘 도스 안요스를 타격으로 제압, 5회 KO승을 거두었다.

산전수전 다 겪은 도스 안요스의 레슬링 공격도 만만찮았다. 그러나 피지에프의 수비가 생각보다 훨씬 좋았다.

안요스는 1, 2회 번번히 실패하다가 3회 네 번째 시도 만에 처음으로 성공했다. 그러나 아주 잠깐이었다.


피지에프는 엉덩이가 바닥에 닿자마자 바로 일어섰고 타격으로 자신의 분위기를 만들었다.

안요스가 제대로 기회를 잡은 것은 4회. 피지에프를 크게 한 번 내다 꽂았다. 4라운드 경기가 처음인 피지에프가 약함을 보이면서 안요스가 흐름을 잡는 듯 했다.

그러나 그 한순간이었다. 피지에프는 여전히 힘이 넘쳐 흘렀다.


5회 잔 주먹 두어개로 공격을 시작하던 피지에프가 가벼운 오른 손 스트레이트에 이어 레프트 훅을 강하게 던졌다.

피지에프의 왼손 훅을 오른 쪽 턱에 맞은 안요스가 순간 비틀거리며 뒤로 밀리더니 이내 주저앉았다. 회복이 힘들어 보였다. 어쨋든 기세를 타고 피지에프가 두 세 차례 파운딩 공격을 퍼부었다.

안요스는 이미 그 전에 공격력을 상실한 상태였고 주심이 급히 경기를 끝냈다. 5회 1분 18초였다.

안요스의 이날 경기는 MMA 45번째 경기. 그는 그동안 한번도 KO패 당하지 않았다. 격투기 첫 넉 아웃으로 UFC 20승 12패를 기록했다.

28세의 피지에프는 UFC 3년 차로 최근 6연승 하며 12승 1패를 작성했다.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20manc@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