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웹툰 더블클릭의 메인 캐릭터 스피로가 신규 전략가 레전드로 등장한다. 스피로는 스킬 사용 시 더블클릭 모드로 전환하는 기믹을 보유하고 있다. 모드 활성화 중에는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기본 공격 입력 타이밍에 따라 서로 다른 공격을 한다.
스피로는 전용 데뷔 패스 구매 시 즉시 획득할 수 있다. 데뷔 패스 구매 후 최대 11일까지 출석 시 스피로의 이모티콘, 아이콘, 프레임 등의 보상을 순차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11일 출석 완료 시 스피로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스피로 출시를 기념한 플레이 퀘스트도 추가했다. 스피로를 선택해 플레이하거나 스피로가 포함된 팀으로 승리할 경우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매시 레전드 세계에 등장한 스피로의 에피소드를 담은 스매시툰도 공개한다.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기념해 신규 모드 '점령: 속전속결'도 아레나에 추가했다. 해당 모드는 기존 점령 모드를 기반으로 캐릭터 기술과 장비의 재사용 대기시간, 상태 이상 지속시간이 짧아 빠른 전투가 이뤄진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점령: 속전속결 플레이 퀘스트도 진행하며, 5일 이상 접속 시 스피로 스킨을, 해당 모드에서 50회 이상 승리 시 스킨을 제공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환영 출석부도 추가했다. 출석부는 최대 7일까지 제공하며, 접속 1일 차에는 신규 레전드 스피로를 72시간 동안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권을 지급한다. 7일 출석 완료 시에는 영웅 등급 레전드 선택권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로비는 협업 전용 테마로 변경하고, 점령 모드 진행 시 점령지에 더블클릭 로고가 뜨게 했다.
2026년 1월 17일부터는 인기 레전드 나르샤를 웹툰 더블클릭의 캐릭터 클라이튼의 외형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신규 신화 스킨 3종을 추가한다. 나르샤 스킨은 전용 데뷔 패스 구매 시 획득할 수 있으며, 다른 스킨은 데뷔 패스 스페셜 패션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클라이튼 스킨 출시를 기념한 스매시툰도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5민랩 박문형 대표는 "이번 더블클릭 협업을 통해 스매시 레전드만의 액션과 새로운 전투 경험을 선보이게 됐다"며 "신규 레전드와 모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