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2 개발진은 전날 공식 라이브 방송을 통해 월드 거래소 도입, 클래스 케어, 밸런스 조정 등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 서버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월드 거래소'를 도입했다. 월드 거래소는 기존 서버 거래소와 병행해 운영하며, 거래량이 많은 특성을 고려해 거래 세율을 서버 거래소 대비 2배로 적용했다. 물품은 최대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단, 신규 서버 '포에타'와 '이스할겐'은 기존대로 단일 거래소만 이용할 수 있다.
클래스 케어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이번에는 검성, 수호성, 마도성, 치유성의 공격력 증가 최대치와 피해 증폭 비중 차이로 인한 불균형을 조정했다. 모든 클래스의 그로기 스킬 특화 중 '재시전 시간 감소 효과'도 변경했다.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콘텐츠도 개선했다. 어비스 보스 리스폰 시간을 절반으로 단축하고, 어비스 정예 몬스터 처치 시 '은 훈장 조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필드 보스는 등장 속도를 두 배 높이고 체력을 상향했다. 필드 이벤트와 차원 침공은 플레이 부담을 줄이고 보상을 강화했으며, 성역 콘텐츠는 중간 보스의 아이템 획득 확률을 높였다.
연말을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접속 시 보상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이브 날의 선물', 게임 내 재화(키나)로 구매할 수 있는 데바 패스 '눈 내리는 아트레이아', 미션 콘텐츠 '얼어붙은 지령서', 전용 상점 '징글벨 페스티벌 상점' 등을 추가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