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4(월)

E스포츠·게임

'아이모' 19년 만의 첫 신규 직업 '무도가' 추가

2025-11-21 23:43

'아이모' 신규 직업 '무도가' 관련 이미지. 자료 출처 : 아이모 공식 홈페이지
'아이모' 신규 직업 '무도가' 관련 이미지. 자료 출처 : 아이모 공식 홈페이지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컴투스는 21일,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아이모'에 19년 만의 첫 신규 직업 '무도가'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무도가는 클로, 너클 등 전용 무기를 사용하는 근접 전투 전문가다. 냉기와 전기 속성을 오가며, 빠른 기동력과 높은 순간 피해력을 갖췄다. 업데이트를 통해 무도가 튜토리얼 지역인 툴레와 관련 퀘스트, 전용 스킬북 등도 함께 추가했다.

무도가 출시를 맞이해 연말까지 접속 이용자에게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 '냉기 부여 모자' 및 '전기 부여 모자'와 9칸 용량의 '즐거운 가방'을 증정한다. 상점에는 무도가 콘셉트의 신규 레어 코스튬 '운해의 후예'와 성장을 돕는 경험치 버프 2종, 10칸 가방이 포함된 '영원의 가방 패키지', '직업별 보석 패키지' 등 아이템을 추가했다.

12월 3일 오후 7시에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이모 이모저모 LIVE'를 진행한다. 컴투스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개발진이 출연, 무도가와 2026년 로드맵을 소개하고, 유저들과 소통한다. 시청자들을 위해 방송 중 한정 코스튬을 포함한 쿠폰 선물도 공개할 예정이다.


위에 앞서 28일까지는 라이브에서 진행될 Q&A 코너의 사전 질문을 모집한다. 참여한 모두에게 보상으로 '자라의노래'와 '사나운 멧돼지 인형' 등 아이템을 제공하고, 방송에 질문이 소개된 당첨자 10명에게는 게임 재화인 5000플래티넘을 선물한다.

이벤트도 연다. 내년 1월 8일 점검 전까지 무도의 길 출석 이벤트를 열고 '무도의 비급서', '잠깬쿠이인형'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무도의 비급서를 무도가 전용 스킬북, 영웅 등급 무기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연다.

한편, 이 게임은 2006년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아기자기한 픽셀 아트와 레트로 감성, PvP(사용자 대전) 및 협동 플레이 등이 특징이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