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한 신규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매년 여름 개최되는 서바이벌 축제 '백야수상제'에 참여한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 학생들의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스토리 및 임무 완료 시 '나구사 목각인형', '키쿄 목각인형' 등 재화를 지급하며, 지 재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각 등급의 '전술 교육 BD(백귀야행)', '기술 노트(백귀야행)', '여름색 물총 거치대'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고난도 전투로 구성된 챌린지도 공개했다. 완료 시 각 단계별로 청휘석 30개를 제공하며, 최종적으로 개방되는 챌린지 EX는 완료 시 '비의서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백화요란 분쟁조정위원회 소속의 캐릭터 키쿄, 유카리, 렌게의 수영복 콘셉트 캐릭터도 공개한다. 키쿄(수영복)는 진동 타입의 서포터로 EX 스킬 사용 시 '해먹'을 소환해 범위 내 아군에게 치명 수치 및 치명 대미지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킨다.
유카리(수영복)는 관통 타입의 딜러다. 원형 범위 내 적에게 단숨에 폭발적인 피해를 제공하는 EX 스킬로 전투 시 보다 쉽게 기믹 및 적의 진영을 파훼할 수 있다.
렌게(수영복)는 진동 타입의 딜러로 EX 스킬 사용 시 적 1인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제공하며, 전용 특수 효과 '수압'은 보유 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힌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29~30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4주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 현장에서는 코스프레 퍼포먼스, '사운드 아카이브' 공연, 개발 비화를 소개하는 '개발자 코멘터리' 등 메인 무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메인 스토리를 테마로 한 전시와 다양한 미니게임 및 단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존도 운영한다.
공식 굿즈 스토어 '샬레 스토어'와 팬 아티스트 97팀이 참여하는 2차 창작존 '키보토스 마켓'도 연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