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CBT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모험가를 대상으로 한다. 모바일에서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PC에서는 스토브를 이용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CBT에서는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주요 전투 콘텐츠와 성장 시스템을 테스트한다. 플레이 가능한 클래스는 원작의 버서커, 바드, 배틀마스터, 데빌헌터, 서머너, 워로드, 호크아이와 오리지널 클래스 소드마스터다. 소드마스터는 환영술로 구현한 쾌검을 사용한다.
전투 콘텐츠는 '가디언 토벌 경쟁전', '카오스 브레이크' 등 오리지널 콘텐츠에 '어비스 던전', '군단장 레이드'와 같은 원작의 파티 콘텐츠가 체험 가능하다.
가디언 토벌 경쟁전은 4대 4로 진행되는 경쟁 콘텐츠로 다양한 가디언을 제한된 시간 안에 누가 더 빠르게 사냥하는지를 겨룬다. 카오스 브레이크는 다양한 스킬과 강화효과를 모험가가 직접 선택해 나가며 전투를 펼치는 1인 로그라이크 던전이다.
AI(인공지능)를 적극 활용해 모험가 개개인에게 한층 더 풍부한 맞춤형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도 준비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마스코트 격인 '헤리리크'와 이야기를 나누고 게임 플레이에 대한 팁을 얻는 'AI 성장 가이던스'가 대표적이다.
레이드 도중 사망했다면 당시의 상황을 AI가 분석해 공략 방법을 제안하는 'AI 사망 가이던스'도 선보인다. 또, AI 용병이 파티 콘텐츠를 도와주는 '용병 시스템', 다양한 캐릭터의 의상을 변경하고 마이룸을 꾸미는데 사용하는 'AI 커스터마이징', 게임 내 NPC에 AI를 도입해 모험가의 선택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AI 퀘스트' 등도 제공한다.
CBT 시작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대한 여정의 서막' 이벤트에서는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하고 '모험물'을 획득한 사용자 중 1000명을 추첨해 구글 기프트 카드를 지급한다.
강아지 포비를 찾기 위해 NPC(논 플레이어 캐릭터) 라베르를 포함한 여러 AI 기반 NPC들과 대화하며 단서를 찾아 '쿠폰 코드'를 알아내야 하는 '포비를 찾아서' 이벤트도 연다.
이 밖에 버그 및 개선사항 제보, 플레이 스크린샷 인증,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상품권, 네이버페이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 원작의 콘텐츠와 로스트아크 모바일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풍부하게 즐겨볼 수 있는 이번 테스트에서 모험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귀담아듣고 반영해 나가려고 한다. 더욱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의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