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6(화)

E스포츠·게임

리니지M 'BURNING HEART' 업데이트 예고

2025-09-10 17:21

리니지M 'BURNING HEART'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 엔씨소프트
리니지M 'BURNING HEART'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 엔씨소프트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엔씨소프트(NC)는 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MMORPG) '리니지M'의 'BURNING HEART' 업데이트 내용을 10일 공개했다.

NC는 17일, 광전사 클래스 리부트 및 추가 콘텐츠를 담은 'BURNING HEART'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15일 오후 9시부터 10월 1일 정기점검 전까지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TJ 쿠폰 선물 상자'를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상자에서는 '스페셜 변신 각성', '스페셜 마법인형 각성', '스페셜 성물 각성'에 해당하는 TJ 쿠폰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16일 자정까지 받는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레거시 월드 및 리부트 월드 각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3종을 받을 수 있다. 쿠폰 등록한 사용자에게는 '사전예약 보상 티켓'을 지급한다.

광전사 클래스에는 여성형 캐릭터가 새로 추가하며, 기존 스킬을 전면 리뉴얼하고 신규 스킬도 도입한다. 방어구를 손상시키는 '타이탄 스턴', 다수의 도끼를 동시에 투척하는 '토마호크' 등도 포함한다. NC는 지난 생방송 '스탠바이M – 아덴 바캉스'를 통해 이번 리부트를 '울트라 리부트'급 변화라고 예고한 바 있다.

광전사 리부트를 기념한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도 연다. 이용자는 17일 오후 6시부터 10월 1일 오전 2시까지 해당 클래스로 전환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도 추가한다. 마스터 사냥터 '로웬델의 연회장'은 에오딘 성채에 히든 던전 형태로 등장하며, 보스 몬스터 '망령의 여왕 로웬델'과 함께 고난이도 레이드 시스템이 도입한다. 4대4 팀 단위 데스 매치 방식의 '투기장' 콘텐츠도 추가한다. 세부 정보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이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 개선도 진행한다. 부캐릭터 접속 중 제한되던 '마법인형 탐험'과 '성령 수집' 보상은 임시 보관함을 통해 해결하도록 했으며, 캐릭터 슬롯 고정 및 던전 즐겨찾기 기능도 추가한다.

업데이트에 앞서 NC는 15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 '인사이드M – 광폭의 전사들'을 진행한다. 개발진이 직접 등장해 업데이트 내용을 설명하며, 시청자 대상 선물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