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일)

E스포츠·게임

RF 온라인 넥스트·세븐나이츠 리버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2025-08-04 18:48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한 'RF 온라인 넥스트·세븐나이츠 리버스'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 넷마블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한 'RF 온라인 넥스트·세븐나이츠 리버스'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 넷마블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넷마블은 4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RF 온라인 넥스트'(개발 넷마블엔투)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개발 넷마블넥서스)가 '2025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스데일리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RF 온라인 넥스트는 일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을,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을 각각 수상했다.

RF 온라인 넥스트는 지난 2004년부터 20여 년간 서비스한 'RF 온라인'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개발했다. 3월 20일 정식 출시 이후 6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3개 국가 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바이오 슈트·비행 액션·메카닉 장비 '신기' 등을 활용한 전략전 전투와 광산 전쟁, 낙원 쟁탈전 등 전쟁 콘텐츠를 내세운다.


넷마블엔투 권민관 대표는 "이번 수상은 모두 'RF 온라인 넥스트'를 사랑해 주시는 유저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 '세븐나이츠'의 리메이크 프로젝트로 제작했다. 스토리 및 전투 시스템 등 주요 게임 요소를 계승하고, 최신 트렌드를 더했다. 5월 15일 출시 당일 7시간 만에 앱스토어 매출 1위, 5일 만에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넷마블넥서스 김정민 대표는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많은 유저분들이 사랑해 주셨던 과거 세븐나이츠의 감동을 다시 한 번 유저들에게 전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한 프로젝트였다"며 "언제나 유저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함께 더 오래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