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제휴는 KBO(한국야구위원회) 리그 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V25’를 중심으로, 야구 안타 예측 콘텐츠 '비더레전드', 웹툰 '익뚜의 야구 스토리' 등 콘텐츠가 연계된 협업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우선, 1일부터 '컴프야V25' 공식 커뮤니티와 '비더레전드'에서 참여 및 인증 이벤트를 연다. 비더레전드는 '다음 스포츠 야구게임센터'에서 운영하는 야구 안타 예측 콘텐츠다. 경기 당일 KBO 리그 전 구단 타자 중 안타를 칠 선수를 예측하고 성공할 경우 보상을 제공한다.
14일까지 비더레전드에 참여해 1콤보 이상을 달성한 뒤 컴프야V25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글에 스크린샷을 등록하면,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손 선풍기를 지급한다. 8월 31일까지 5콤보 이상을 달성하면 게임 아이템 '스타'와 '고급 스카우트 티켓' 등을 제공한다.
컴프야V25에서 웹툰 익뚜의 야구 스토리도 제공한다. 이 웹툰은 2005년부터 스포츠 웹툰 작가로 활동 중인 익뚜가 연재하는 웹툰으로, KBO 리그 전 구단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이벤트로 2025 시즌 개막편부터 연재된 모든 화를 볼 수 있으며, 이후 매주 월요일마다 최신화를 게임에 업데이트한다.
4일부터는 컴프야V25에서 리그 모드, 랭킹 챌린지 등 주어지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선수 카드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누적 달성 횟수에 따라 '고급 스킬 변경권' 등 보상을 준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