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KIA, 다문화가족 주말 야구체험캠프 ‘유스 베이스볼 캠프’ 개최

2023-11-29 15:10

다문화가족 주말 야구체험캠프 안내 [KIA 타이거즈 제공]
다문화가족 주말 야구체험캠프 안내 [KIA 타이거즈 제공]
29일 KIA 타이거즈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주말 야구체험캠프 ‘2024 KIA 타이거즈 유스 베이스볼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IA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라도 지역 다문화가족 자녀 40명을 대상으로 주말 야구체험캠프를 실시한다.

야구체험캠프는 내년 1월 말부터 3월 초까지 5주간 총 다섯 차례 진행되며, 참가자는 함평 챌린저스필드의 선수단 훈련 시설에서 매주 1박 2일로 야구를 배우게 된다.

1주차 야구 규칙 설명부터 매주 기초 체력훈련, 수비훈련, 기술훈련 등으로 구성되며, 마지막 5주차에는 자체 홍백전을 치른다.

홍백전에서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참가자는 홈경기 시구자로 초청된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먼저 유니폼 세트, 운동화, 헬멧, 글러브 등의 야구용품이 지급된다. 참가자 전원은 나주시에 위치한 웨스턴 호텔에서 매주 숙박할 예정이며, 함평 챌린저스필드의 선수단 식당에서 식사가 제공된다.

또한 KIA는 내년 시즌 홈 경기에 이번 캠프에 참가한 40명을 초대해 선수단과의 포토타임, 사인회 등을 가질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구단 어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만 13세에서 18세의 광주, 전남, 전북 지역 다문화가족의 중고등학생이 대상이며, 신청순 4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내달 6일까지이며, 40명 모집이 완료되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KIA 타이거즈 관계자는 “연고지역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이 야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타이거즈 연고지인 호남지역이 다문화 가족 비율이 높아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p2146@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