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한화이글스 수베로 감독 전격 경질, 퓨처스 최원호 감독 12일부터 신임 감독으로 팀 지휘

2023-05-11 21:52

한화의 새 사령탑으로 선임된 최원호 퓨처스 2군 감독[연합뉴스 제공]
한화의 새 사령탑으로 선임된 최원호 퓨처스 2군 감독[연합뉴스 제공]
한화이글스가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을 전격 경질했다. 최원호 퓨처스 감독이 정식 감독으로 승격했다.

한화는 11일 대전 홈경기 삼성라이온즈전에서 4-0으로 승리한 뒤 수베로 감독의 경질을 전격적으로 발표했다.

이에 따라 수베로 감독은 3년 계약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대럴 케네디 작전·주루코치, 호세 로사도 투수 코치와 함께 팀을 떠나게 됐다. 수베로 감독은 삼성전을 승리로 마친 뒤 클럽하우스에서 선수단과 작별 인사를 했다.

최원호 신임 감독은 12일 문학 SSG랜더스전부터 정식 1군 감독으로 팀을 이끈다. 최원호 감독이 자리를 비운 퓨처스 감독은 김성갑 잔류군 코치가 맡는다.

한화는 최원호 감독과는 계약기간 3년, 총액 14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3억원, 옵션 3억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최원호 감독은 2019년 11월 한화 퓨처스 감독으로 부임한 뒤 2020년 6월 한용덕 감독이 퇴진하면서 감독대행으로 1군 선수단을 이끌다가 2021년 퓨처스 사령탑으로 복귀했다.

한화 구단은 최원호 감독 선임에 대해 '4시즌째 구단에 몸담으며 선수단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있는 점, 젊은 선수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낸 지도력, 퓨처스 팀에서 보여준 이기는 야구에 초점을 맞춰 선수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는 팀 운영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