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환승연애2’ 해외서도 인기몰이

2022-10-30 23:55

환승연애2' 포스터. 사진=티빙 제공
환승연애2' 포스터. 사진=티빙 제공


티빙의 연애 리얼리티 ‘환승연애2’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다. '환승연애2'는 이별한 커플들이 한 집에 모여 새로운 인연과 마주하고 사랑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30일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 Viu(뷰)에 따르면, K-예능 ‘환승연애2’(영제: Exchange2)는 서비스 중인 각 나라에서 9~10월 동안 집계된 주간 순위에서 줄곧 상위권 차트인에 성공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 등의 비드라마 차트에서는 모두 TOP5에 안착했다.

‘환승연애2’와 함께 현재 비드라마 영역 최상위권에 지속해서 오른 K-예능은 박서준, 박보검, 지창욱 등 한국의 스타급 배우가 총출동한 예능 ‘청춘MT’이다.

Viu 관계자는 “한국 드라마와 더불어 한국 예능 프로그램 인기도 뜨겁다. 연예인이 아닌 비연예인의 연애를 소재로 한 ‘환승연애2’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은 그 자체로 인상적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Viu(뷰)는 아시아 최대 OTT 플랫폼으로 올해 국내에서 방영된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오늘의 웹툰’, ‘왜 오수재인가’를 비롯해 예능 ‘청춘MT’, ‘환승연애2’ 등을 동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16개국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환승연애2'는 첫 공개 후 15주 연속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 주간 시청UV 역시 티빙 역대 1위를 달성하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지난 7월 열린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는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티빙은 이날 최종회는 단체 관람 이벤트까지 진행했다.

[정민정 마니아타임즈 기자/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