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수)

엔터테인먼트

美 빌보드 아이브 After like 호평, "또 다른 K팝 될 것“

2022-08-26 23:55

아이브.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브.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미국 음악 전문매체 빌보드가 그룹 '아이브'(IVE)의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집중 조명했다.

빌보드의 K팝 전문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지난 22일 컴백한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에 대해 극찬했다. 빌보드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정세운, 크래비티를 포함한 많은 인기 있는 케이팝 활동들의 본거지인 한국 레이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아티스트”라고 아이브에 대해 소개하며 “케이팝의 새로운 전성기를 이끄는 새로운 걸그룹 아이브가 70년대의 대표 디스코곡을 샘플링한 노래로 복귀를 했다. 흥미로운 샘플링을 통해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는 또 다시 히트곡 반열에 오를 예정이다”라고 극찬했다.

그는 개인 SNS를 통해서도 "'애프터 라이크''글로리아 게이너'(Gloria Gaynor)'아이 윌 서바이브'(I Will Survive)를 훌륭하게 샘플링했다. 이 곡은 큰 매력을 가진 또 다른 K팝 히트곡이다"고 칭찬했다.

Z세대의 당돌한 메시지를 담아내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서지음 작사가의 가사에 아이브 (IVE)를 ‘러브 (LOVE)’에 접목하는 것은 그룹의 자신감과 ‘자기애’를 기반으로 한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에 대해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타이틀 곡 '애프터 라이크'는 22일 아이브가 발표한 3번째 싱글 앨범으로, 아이브(IVE)를 '러브(LOVE)'에 접목한 가사가 특징이다.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내용을 담았다. 발매와 동시, 멜론·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해외에서도 사랑을 받았다. 핀란드, 일본, 태국 등 다수 국가 아이튠즈 차트 최상위권에 올랐다.

아이브는 지난해 12월 데뷔해 첫 번째 싱글 ‘일레븐’으로 음악방송 13관왕의 기염을 토했고, 이어 지난 4월 발표한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 역시 글로벌 음원사이트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 톱50, 멜론 6 월 월간 차트 1위를 기록, 더 나아가 활동 종료 이후에도 음악방송 1위 행진이 이어지며 10관왕을 차지했다. ‘러브 다이브’는 현재까지도 미국 빌보드 차트에 20주 연속 진입하는 기록 행진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25일 개최된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 에서 신인상(슈퍼루키상)과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역대급 신인’임을 증명했다.

[김민경 마니아타임즈 기자/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