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양현종, 갑자기 인스타그램 계정 비공개 전환, 왜?

2021-10-12 01:26

양현종
양현종

양현종이 최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를 전환했다.

현재 양현종의 인스타그램 페이지(yangyang545454)에는 “비공개 계정입니다”라는 메시지만 떠 있다.

양현종 인스타그램에는 40개의 게시물이 있고, 현재 2만9500명의 팔로워가 있다는 표시가 있다.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하면 기존의 팔로워들은 로그인을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팔로우를 요청해 양현종이 이를 수락해야 게시물들을 볼 수 있다.


양현종이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를 전환한 이유는 즉각 알려지지 않았으나, 귀국 후 자신의 거취에 쏠릴 팬들의 반응에 부담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양현종은 지난 9월 KIA 타이거즈 공식 SNS의 ‘임기영에게 물어봐’에 “임기영 선수 왜 자꾸 자려고 하는데 영상통화로 전화하십니까? 제가 그렇게 좋습니까?? 저의 빈자리가 실감이 나십니까”라는 댓글을 남겼다.

또 7월 말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실력도 성적도 생각했던 대로 되지 않는 현재 나를 한번 되돌아본다. 떨어져 있던 자신감을 다시 가질 수 있게 해주는 드라마 라켓소년단에 감사하다”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당시 양현종은 메이저리그에서 강등돼 마이너리그에서 뛰고 있었다. 그러나 마이너리그에서도 부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한편, 양현종은 지난 5일 미국 생활을 정리하고 귀국했다.

자유계약 선수(FA) 신분이 된 그는 앞으로 KIA를 포함, KBO 10개 구단과 자유롭게 협상을 할 수 있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