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2015년 골프존 스포츠마케팅, 기대 이상 성과 ‘함박웃음’

명예의 전당 골프 시뮬레이터 설치, LPGA 마케팅 파트너 계약… 골프존 스포츠마케팅 ‘돋보여’

2015-12-02 15:28

2015년 골프존 스포츠마케팅, 기대 이상 성과 ‘함박웃음’
[마니아리포트]KLPGA의 미녀 골퍼 김혜윤(26, 비씨카드), 안신애((25ㆍ해운대비치골프&리조트), JLPGA 상금왕 이보미(27, 코카콜라재팬), LPGA에서 활약 중인 유소연(25, 하나금융그룹). 이 네명은 저마다 올해 본인에게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좋은 활약을 보인 대표적인 여자 골퍼들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골프존(대표이사 장성원)이 스포츠마케팅 차원에서 후원하고 있는 여자 프로 골프 선수들이라는 점이다. 이 선수들은 모두 골프존의 주력 제품인 ‘골프존 비전’과 ‘GDR’의 홍보 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마다 약간씩의 차이는 있지만 활약상에 따라 골프존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2015년 골프존 스포츠마케팅, 기대 이상 성과 ‘함박웃음’


골프존의 첨단 골프 레슨 제품인 GDR 패치를 팔에 붙이고 경기에 나서는 ‘스텝 골퍼’ 김혜윤은 지난 9월 골프존이 개인형 골프 레슨 기기인 ‘스윙톡’ 국내 판매를 시작하자 홍보 모델로 나서 촬영에 응했다. 김혜윤은 현재 골프존 조이마루의 ‘엘리트아카데미’에서 레슨 및 피지컬 트레이닝을 받고 있으며, 11월 초 문영퀸즈파크 레이디스 클래식에서 약 4년 만의 감격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2015년 골프존 스포츠마케팅, 기대 이상 성과 ‘함박웃음’


미녀 골퍼의 대명사인 안신애 선수도 9월 이수그룹 KLPGA 챔피언십에서 5년 만의 우승을 맛본 직후, 골프존문화재단 주최의 문화예술인을 위한 자선골프대회에 기꺼이 동참하며 행사에 무게감을 더해주기도 했다.

2015년 골프존 스포츠마케팅, 기대 이상 성과 ‘함박웃음’


올 시즌 JLPGA를 휩쓴 이보미 선수의 우측 어깨 뒤쪽에는 골프존 로고 패치가 늘 붙어 있어 국내는 물론 일본에서 골프존의 브랜드를 알리는데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이보미 선수는 지난 8월, 대전 유성구 골프존 조이마루에 방문해 팬들과 사인회를 가지는 등 바쁜 와중에도 행사와 홍보 영상 촬영에 참여하고 있다.

2015년 골프존 스포츠마케팅, 기대 이상 성과 ‘함박웃음’


오랜 기간 골프존 스포츠마케팅 후원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LPGA 유소연 선수의 경우는, 작년 10월 말레이시아 사임다비 클래식에서 열린 골프존-LPGA 공식 마케팅파트너 협약식에 참석해 유창한 영어로 골프존과 대표 제품을 소개하고 GDR 시타를 하는 등 후원 선수로서 최선을 다해 협약식 성사에 기여했다.

골프존은 선수 후원 이외에도 오래 전부터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2015년에는 해외 스포츠마케팅 활동에 주력하며 글로벌 진출의 포석을 마련했다.

2015년 골프존 스포츠마케팅, 기대 이상 성과 ‘함박웃음’


골프존의 해외 스포츠마케팅 성과 중 가장 큰 쾌거는 올해 1월, 년간 방문객 수가 30만명이 넘는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HOF, World Golf Hall of Fame)’에 골프존의 골프 시뮬레이터인 비전 시스템을 기증, 설치한 것이다.

골프존 관계자는, “아시아 업체 최초로 ‘스크린골프’ 시스템을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에 입성시킨 것은 국가적으로도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골프존의 비전 시스템을 체험하는 방문객들은 골프존의 브랜드와 함께 대한민국 골프 시뮬레이터 기술의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골프존은 LPGA와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사 계약을 통해 골프 시뮬레이터와 GDR에 ‘LPGA 공식 골프시뮬레이터’라는 문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골프존의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에 대한 신뢰성이 한층 더 높아지는 계기가 생기게 되었으며, 현재는 LPGA 소속의 유명 글로벌 선수들과의 공식 후원 계약 체결을 검토하는 등 LPGA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지속하고 있다.

2015년 골프존 스포츠마케팅, 기대 이상 성과 ‘함박웃음’


지난 7월에는 전 세계 23만여명의 갤러리들이 운집한 ‘144회 디오픈 챔피언십’에 골프존의 연습전용 골프시뮬레이터인 GDR과 비전 골프 시뮬레이터 부스를 설치, 체험하게 했다. 디오픈 챔피언십에 설치된 골프존의 GDR에는 약 8,700여명이, 비전 골프 시뮬레이터 부스에는 약 6,200여명의 갤러리들이 몰려 체험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GDR을 직접 체험해본 갤러리들에게 시뮬레이션 기술력에 대해 깊은 인상을 심어주게 됐다.

이외에 국내에서는 각종 골프대회 파트너쉽 협조, 골프존카운티 안성Q 골프장에서의 국가대표 선발전 유치 및 국가대표 선수 강화훈련 지원, 한국시니어오픈 골프선수권대회 기획 및 운용 등 국내 골프 저변 확대 및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골프존유원홀딩스 브랜드전략실 배정환 실장은 “골프존은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단순히 높이는 차원을 넘어 국내외 골프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수, 대회 후원 및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골프산업 발전과 대한민국 골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mania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