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게임

한국e스포츠협회, ‘한화생명 LoL 점령전’ 시즌 2 개최

2023-10-04 11:36

한화생명 LoL 점령전 시즌2 [KeSPA 제공]
한화생명 LoL 점령전 시즌2 [KeSPA 제공]


4일 한국e스포츠협회는 한화생명e스포츠와 함께 e스포츠 산업의 활성화와 새로운 아마추어 e스포츠 문화 창출을 위해 지난해 선보였던 ‘한화생명 LoL 점령전’을 업그레이드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오는 29일까지 참가 신청자를 받은 뒤 11월 4일 ‘챔피언선발전’을 시작으로 2024년 2월 4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총상금은 2,600만 원이다.

지난해 ‘도전하라, 점령하라’라는 대회 슬로건에 맞춰 챔피언 타이틀을 방어하기 위한 팀과 이에 도전하는 팀들 간의 매치업으로 진행되는 경기 방식인 ‘도장 깨기’를 도입했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이번 대회에서도 동일한 컨셉으로 진행한다.

특히,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진행됐었던 지난 대회와는 다르게 LoL을 즐기는 만 12세 이상의 대한민국의 아마추어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전보다 참가 대상이 확대된 만큼 더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동시에 더 많은 게이머에게 LoL의 매력을 전할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회는 3개월간 리그전으로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매일, 매주 단위로 매치업이 진행되며 참가팀들은 매치를 원하는 일정과 시간에 신청하는 방식으로 리그전을 진행해 나간다.

리그전 외에도 최다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한 팀과 누적 포인트를 가장 많이 쌓은 최상위권 팀 간의 맞대결을 펼치는 ‘왕중왕전’도 운영된다.

리그전 전 경기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회의 최종 우승팀을 결정하는 왕중왕전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화생명 LoL 점령전에서만 볼 수 있던 차별화 요소 중 하나인 '점령 깃발’은 시즌2에서도 운영된다.

퀘스트 달성 시 이벤트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깃발을 제공하는 ‘점령 깃발’ 제도는 참가자들에게 대회의 지속적인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의욕을 고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생명이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29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p2146@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