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6(화)

축구

크로아티아, 네덜란드 꺾고 UEFA 네이션스리그 결승 진출

2023-06-15 10:38

크로아티아의 루카 모드리치 [AFP=연합뉴스]
크로아티아의 루카 모드리치 [AFP=연합뉴스]
크로아티아가 연장 끝에 네덜란드를 꺾고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결승에 첫 진출했다.

15일(한국시간) 크로아티아는 네덜란드 로테르담의 스타디온 페예노르트에서 열린 2022-2023 UEFA 네이션스리그 4강전에서 2-2 무승부로 대치하다 연장에서 2골을 추가하며 최종 4-2로 네덜란드를 물리쳤다.

전반 34분 네덜란드의 도니얼 말런(도르트문트)이 페널티지역 오른쪽 지역에서 오른발 슈팅을 성공시키며 기선을 제압했다.

크로아티아는 후반 시작 8분 만에 간판 미드필더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가 페널티지역에서 드리블 중 반칙을 얻어내며 기회를 잡았다.

페널티킥 키커로 나선 안드레이 크라마리치(호펜하임)가 침착하게 마무리한 크로아티아는 루카 이바누셰츠(디나모 자그레브)의 패스를 문전에서 마리오 파샬리치(아탈란타)가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승부를 2-1로 뒤집었다.


위기에 처한 네덜란드는 후반 종료 직전 노아 랑(클뤼프 브루게)이 골문 앞 혼전의 기회를 놓치지 않고 슛을 성공시키며 경기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연장 전반 8분 중거리 슛으로 3-1의 상황을 만든 브루노 페트코비치(디나모 자그레브)는 후반 11분에 타이럴 말라시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반칙을 유도,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마지막으로 모드리치가 키커로 나서 크로아티아의 승리를 확정하는 쐐기 골을 터뜨렸다.

크로아티아는 16일 스페인-이탈리아 경기의 승자와 최종 승자를 가린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