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0(일)

스포츠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년 ‘고용평등 공헌포상’고용노동부 장관 표창…남녀 상생일터 노력 인정

2023-06-02 21:26

고용노동부 이정석 장관이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성철 경영혁신본부장(왼쪽)에게 2023년 고용평등 공헌 포상을 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이정석 장관이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성철 경영혁신본부장(왼쪽)에게 2023년 고용평등 공헌 포상을 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이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에서 주관한 2023년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6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남녀고용평등 실현에 앞장선 우수기업을 발굴하여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고용평등 의식 확산을 위해 운영되는 시상식으로 올해로 23회째 이어지고 있다.

공단은 지난해 기금관리형 준정부 기관 중 여성임원 비율 1위를 달성하였으며, 여성 관리자 양성을 위한 로드맵 구축 및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고용평등과 남녀 상생일터 실현을 위해 앞장서 왔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고용평등을 위한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