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상현 대한하키협회장,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받아

2021-12-30 09:26

김영운 국립국악원장(왼쪽)으로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은 이상현 대한하키협회 회장{사진 대한하키협회 제공]
김영운 국립국악원장(왼쪽)으로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은 이상현 대한하키협회 회장{사진 대한하키협회 제공]
대한하키협회 이상현 회장이 29일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열린 국립국악원 개원 70주년 기념행사에서 유공자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상현 회장은 지난해 국악박물관 개관 25주년 및 북한음악자료실 개실을 기념하여 진행된 북한민족음악기획전 '모란봉이요 대동강이로다'에 소장 우표 45종 370장을 기증하여 남과 북의 국악을 우표로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또 올해 대한하키협회장으로 취임한 이후 국내에서 개최한 국제하키대회 진행시 국악을 지속적으로 방송해 대회에 참가한 내·외국인들에게 소개하며, 국악을 다양한 시각으로 알리는데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상현 회장은 “국제 하키경기에서 울려 퍼지는 국악이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힘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국제대회를 찾는 선수들과 심판들에게도 우리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했다. 또한 앞으로 하키장을 찾는 관중들이 스포츠와 전통문화예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도 시도해서 국악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기여하고 싶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