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리포트

유럽 선수, LPGA 진출 쉬워진다...LPGA와 LET 파트너십 제휴

김현지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승인 | 2019-11-29 13:00

트위터
0
center
LPGA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대표적인 유럽 선수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 사진=AP뉴시스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가 유럽 내 여성 골프 인지도와 스폰서 후원을 크게 높이고, 선수들에게 프로 대회 참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장기적인 제휴에 동의했다.

지난 11월 26일(미국 시간) LET와 LPGA는 유럽 및 전 세계 여성 프로 골프를 새로운 고지로 끌어올리기 위해 합작 파트너십(Joint venture partnership) 안에서 서로 협력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LPGA의 글로벌한 영향력과 노출, 그리고 LET가 가진 유럽에서의 지역적인 강점과 친화력을 결합하게 된다. 그리고 이 점이 투어가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끌어올리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추진력을 얻기 위한 핵심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LET 선수들은 지난 화요일, 스페인에서 열린 LET의 연례 멤버십 미팅에서 투표를 통해 합작 파트너십에 동의했다.

이번에 합작하게 된 단체는 LPGA와 LET가 공동으로 관리하게 되며, 결합된 자원을 통해 확장된 LET의 일정을 빠르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의 LET 일정은 현재 13개국에서 20개의 이벤트를 포함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과 AIG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을 포함해 총 8개의 이벤트가 열린다.

이번 파트너십은 유럽의 여성 골퍼에게 즉시 대회 참가의 기회를 늘리고, 또 이러한 대회 일정의 성장은 재정적인 기회 창출과 함께 톱 플레이어들이 LPGA로 진출할 수 있는 길을 만들게 될 것이라 전망된다.

마이크 완 LPGA 커미셔너는 "이번 일은 LPGA가 골프를 하는 여성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임무상 아주 흥미로운 다음 단계가 될 것이다. 지난 10년 넘는 기간 동안 LPGA는 전세계 여성들에게 기회를 만들기 위해 USGA, PGA투어, 유러피언 투어, R&A와 PGA 오브 아메리카 등 다른 골프 단체들과 엄청나게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맺어왔다"고 하며 "우리는 유럽에서 가장 강력한 여성 골프 투어를 만들기 위해 이번 LET와 맺게 된 깊은 관계에 대해 설렌다"고 했다.

이어 "우리는 미국 내 여성 골프가 놀라운 성장을 이루는 경험을 했다. 이번 합작이 유럽에서도 골프를 가속화하고 확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LET와 함께 이뤄 나갈 일들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현지 마니아리포트 기자/928889@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니아TV

  • [투어프로스윙] ‘장타 2위’ 김지영2의 단단한 드라이버 샷

  • [투어프로스윙] ‘2020 KLPGA 눈여겨볼 선수’ 이소미의 드...

  • [투어프로스윙] ‘루키 돌풍 숨은 강자’ 이가영의 드라이버...

  • [골프입문 100일의 기적⑩]퍼터 연습 전, 꼭 알아야 할 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