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3(토)

축구

여자축구 신상우호, 베테랑과 신예 26명 선수단 확정

2025-02-10 17:45

신상우 신임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
신상우 신임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
신상우 여자 축구대표팀 감독이 UAE에서 열리는 6개국 친선대회 '핑크레이디스컵' 출전 선수 26명을 선발했다.

지소연, 이영주, 김혜리 등 베테랑 선수들과 함께 신예 선수들을 균형 있게 포함시켰다.

베테랑 선수 중에는 지소연(시애틀 레인), 이영주(레반테), 김혜리(우한), 이금민, 최유리(버밍엄 시티), 추효주(오타와) 등이 포함됐다.

김신지
김신지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9명의 신예 선수들이 첫 대표팀 발탁의 영광을 안았다. WK리그 신인 드래프트 1순위 김명진(인천 현대제철)을 비롯해 최다경, 서인경(문경상무), 박아현, 이덕주(인천 현대제철), 조민아(세종 스포츠토토), 정다빈, 최한빈(고려대), 신나영(렉싱턴SC) 등이 새롭게 선발됐다.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UAE 알함리야 스포츠클럽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핑크레이디스컵에서 신상우호는 우즈베키스탄(20일), 태국(23일), 인도(26일)와 차례로 격돌한다.

이번 대회의 궁극적인 목표는 2026 AFC 호주 여자 아시안컵 준비다. 아시안컵은 2027 FIFA 여자 월드컵 예선을 겸하는 대회로, 대표팀은 미리 만날 가능성 있는 팀들과 실전 감각을 익힐 계획이다.

[이신재 마니아타임즈 기자 / 20manc@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