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민선 2기 전국시도체육회장협의회' 회장에 양희구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장 만장일치로 추대

2024-02-23 10:05

양희구 회장
양희구 회장
'민선 2기 전국시도체육회장협의회' 회장에 양희구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장이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전국시도체육회장협의회는 22일 오전 11시 강원도 평창, 드래곤밸리 호텔 평화봉룸에서 시도체육회장단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전국시도체육회장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 23년도 협의회 주요추진사항 등 보고사항 3건 ▲ 시도체육회장협의회 임원선출 및 2023년 결산 승인(안) 등 3가지 심의안건으로 진행됐다.

민선 2기 시·도체육회장협의회의 첫 한해 임기를 마친 이원성 회장은 “2023년도 시도체육회장님들과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결속력을 가질수 있도록 도와준 시도회장님들께 감사”한다고 말하며, “협의회의 질적인 발전을 위해 협의회장직의 연임을 사양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성 회장의 협의회장직 사임 의사에 따라,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 양희구 회장이 만장일치로 협의회장으로 추대됐다. 양희구 강원특별자치도체육회장은 민선 1기와 2기에 걸쳐 지방체육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며 예산 안정을 위한 강원특별자치도 체육진흥조례를 제정하는 등 지방체육회 발전에 많은 노력을 해왔다.

양희구 신임 협의회장은 “바쁜 일정속에 고생해주신 이원성 회장님께 감사한다”고 전하며 “시도체육회장들과 더욱 소통을 강화하여 지방체육회의 일꾼으로서 지방체육회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