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4(월)

스포츠

'스포츠 클럽 활성화' 경기도교육감배 양궁대회 개최

2023-11-24 14:21

[대한양궁협회 제공]
[대한양궁협회 제공]
오는 25일 토요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백현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제12회 경기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양궁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스포츠 클럽의 활성화를 통한 학생들의 체력 향상과 건전한 여가 문화 정착을 위해 6년만에 재개된다.

대한양궁협회는 대회를 위해 일반인들도 양궁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화살촉에 특별 안전장치를 도입하는 등 생활체육 전용 활을 개발했다.

대회는 실제 양궁대회 경기방식을 채택해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뉘어 개최되며 경기도 지역 내 총 32개 학교에서 초등부 64명, 중등부 48명의 학생이 출전해 활시위를 당길 예정이다.

대한양궁협회 장영술 부회장은 “이번 경기도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 양궁대회 개최가 의미하는 바가 매우 크다. 양궁이 진입장벽이 높은 스포츠라고들 생각하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 양궁 종목이 얼마든지 변형할 수 있고 누구든지 쉽고 즐길 수 있는 스포츠라는 것을 알릴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회 진행과 동시에 체육관 한켠에는 전문 양궁 강사의 지도하에 실제 양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양궁 체험장이 운영되며 체험자를 대상으로 국제대회 메달리스트 선수들의 사인지와 이벤트 상품이 제공된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p2146@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