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5(화)

스포츠

로드FC, 원주시 자율방범대에 '호신술 교육' 업무 협약

2023-09-21 09:55

왼쪽부터 민관기 전국경찰직장협의회 위원장. 로드FC 정문홍 회장, 원강수 원주시장, 우창석 원주시 자율방범연합대장 [로드FC 제공]
왼쪽부터 민관기 전국경찰직장협의회 위원장. 로드FC 정문홍 회장, 원강수 원주시장, 우창석 원주시 자율방범연합대장 [로드FC 제공]
로드FC가 원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나섰다.

20일 로드FC와 원주시, 원주시 자율방범연합대는원주 시청에서 원주시 자율방범대 호신술 교육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로드FC 정문홍 회장과 원강수 원주 시장을 비롯해 민관기 전국경찰직장협의회 위원장, ‘아시아 최강’ 김수철, ‘현역 경찰관 파이터’ 이재원, 우창석 원주시 자율방범연합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최근 시민을 위협하는 사회적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방범대원들의 안전을 위해 호신술 안전 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로드FC와 원주시 자율방범대는 호신술 안전교육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으며, 원주시는 교육의 안정적인 진행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협약식을 진행한 후 현장에서 현역 경찰관으로 송파 경찰서에서 근무하고 있는 로드FC 선수 이재원은 호신술 시범으로 실전에서 격투기의 중요성을 보여줬다.

로드FC 정문홍 회장은 “MMA가 시민들을 지킬 수 있고, 실전에서 방범대원분들이나 경찰관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게 됐다. 원주를 위해 로드FC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시민이 시민을 지키는 안전도시 원주를 위해 힘을 모아주신 자율방범대와 로드FC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힘쓰고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원주시 자율방범대원들의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p2146@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