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고양서 개최

2023-08-25 15:59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고양시 자원봉사단 발대식 [고양시 제공]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 고양시 자원봉사단 발대식 [고양시 제공]


25일 경기 고양시는 다음 달 15∼17일 고양종합운동장 등에서 '미래를 바꾸는 힘 고양, 화합을 이루는 힘 경기'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민 화합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전문선수가 아닌 일반인이 참여하는 생활체육대축전은 고양종합운동장 등 고양시 47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25개 종목에서 경기도 31개 시·군 선수와 임원 등 2만여 명이 참여해 실력을 겨룬다.

개회식과 더불어 화려한 개막 축하를 위해 걸그룹 오마이걸, 이찬원, 장윤정, 김희재, 별사랑, 강태풍 등 가수들이 공연한다.

생활체육과 캘리그래피, 가상현실(VR), 포토 부스 등 부대행사와 특산물 판매, 서커스, 푸드트럭 등 암 환우 사회복귀를 위한 특별 부스도 마련된다.

다음 달 22∼23일에는 '제17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고양종합운동장 등에서 개최된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번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과 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스포츠를 사랑하는 경기도민이 모여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라며 "경쟁을 뛰어넘어 남녀노소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준비하고 지구의 미래도 생각하는 친환경 행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p2146@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