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대한산악연맹-문체부 '오르락 내리락 산악문화 교육 사업' 진행

2023-07-25 13:28

사진: 대한산악연맹 '오르락 내리락 교육사업' 활동 장면/ 대한산악연맹 제공
사진: 대한산악연맹 '오르락 내리락 교육사업' 활동 장면/ 대한산악연맹 제공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오르락(樂) 내리락(樂): 건강한 산악문화 교육 사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체계적인 등산 활동 교육으로 전 국민이 등산·산악스포츠를 안전하고 유익하게 즐길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10대 청소년을 위한 '꿀잼 등산교실'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등산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스탬프 플레이를 포함해 스포츠클라이밍과 밧줄 놀이를 교육한다.

20~30대 청년층에게는 산악스포츠(스포츠클라이밍·트레일러닝·자연 암벽등반)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도전! 산악스포츠' 교육을 실시한다.

산악회 동호인(40∼50대)들을 대상으로는 안전 산행, LNT(흔적 남기지 않기) 교육을 통해 건강한 등산 문화 확산을 위한 '솔선수범 산악회'를 진행한다.

이밖에 건강하고 활동적인 노년층(60대 이상)을 위한 '나를 찾는 활동적 장년 산행 교실: 알쓸산(山)잡'은 노르딕워킹, 역사와 문화 탐방을 동반한 인문 산행을 교육한다.

대한산악연맹은 “본 사업은 올해 11월 말까지 진행되며 약 5000명 이상의 인원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한 인원은 오르락내리락 사업의 후원사인 코오롱스포츠에서 제공한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라고 했다.

올해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대한산악연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수빈 마니아타임즈 기자 /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