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아시안컵 SNS에 일본군 '위안부' 조롱 댓글이..서경덕, AFC에 항의

2023-07-05 17:11

AFC아시안컵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일본군 '위안부' 조롱 댓글들 [[서경덕 교수 SNS 캡처]
AFC아시안컵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일본군 '위안부' 조롱 댓글들 [[서경덕 교수 SNS 캡처]

AFC아시안컵 공식 인스타그램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조롱하는 댓글이 달린 것과 관련해 5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아시아축구연맹(AFC)에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U-17 아시안컵 결승에서 한국 대표팀이 일본 대표팀에 패해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와 관련해 AFC아시안컵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일본팀 영상이 피드에 공개된 후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을 조롱하는 댓글이 다수 달리기 시작했다.

축구팬들에게 제보를 받은 서 교수는 "일본의 극우 누리꾼인지는 정확히 알수 없지만, 신성한 스포츠 행사에 역사적 아픔을 희화화 하는 건 절대로 있을수 없는 일이다"고 전했다.


서 교수는 즉각 아시아축구연맹(AFC)에 빠른 조치를 취하라는 항의 메일을 보내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을 조롱하는 많은 댓글을 삭제하고, 몰상식한 축구 팬들의 계정을 반드시 차단해야만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일본군 '위안부' 관련 영상을 함께 첨부하면서 "AFC도 아시아의 역사를 직시하고, 여성 인권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선영 마니아타임즈 기자 / scp2146@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