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5(목)

스포츠

플랜비스포츠, 고려대 학생들과 스포츠 재능기부 체육대회 개최

2023-06-06 11:43

플랜비스포츠, 고려대 학생들과 스포츠 재능기부 체육대회 개최
지정스포츠클럽인 사회적협동조합 플랜비스포츠(이사장 장보미)가 4일 고려대학교 생활체육관에서 고려대학교 스포츠법학회(KUSL) 회원드과 함께 수원 효탑초등학교(교장 채규조) 재학생을 포함해 수원 관내 초등학생 약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고려대에서 가진 이번 체육대회는 양궁체험, 법(Low)과 올림픽(Olympic)을 결합해 로림픽(Lawlympic)이라는 콘셉트로 대학생들이 아이들과의 스포츠 경험을 통해 긍정적 변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취지로 마련됐다.

또한 체육교육과, 경영학과, 행정학과 등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멘토로 참여, 스포츠 활동과 더불어 진로 멘토링도 함께 진행해 참여한 초등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됐다.


고려대학교 스포츠법학회 안채은 회장은 “대학생들의 재능을 나눌 수 있는 행사를 직접 기획 진행해봄으로써 스포츠의 가치와 봉사의 기쁨을 알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플랜비스포츠 장보미 이사장은 “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청소년들에게 신체활동과 다양한 기회가 부족했었는데, 고려대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의 장을 넓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은퇴선수와 스포츠행정가로 구성된 스포츠분야 대표적 사회적협동조합인 플랜비스포츠는 지난해 지정스포츠클럽 지정으로 수원시민을 위한 스포츠 복지 거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기업과 협업을 통한 스포츠 나눔 지원, 은퇴선수 재사회화, 스포츠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