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6(화)

축구

레비, 손흥민 연봉 1.5배 콘테에 '바가지' 써...머피 "그 돈 받고 한 게 뮈 있나?"

2023-03-25 08:15

안토니오 콘테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에서 뛴 바 있는 대니 머피가 안토니오 콘테를 저격했다.

머피는 콘테가 사우스햄튼전에서 3-3으로 비기자 기자회견을 통해 선수, 클럽 수뇌부를 향해 '독설'을 퍼부은 콘테를 비난했다.

머피는 토크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토트넘은 이번 시즌 끔찍한 캠페인을 벌였지만 좋은 점은 그들이 여전히 4위라는 것이다"라며 "그것이 콘테의 공로로 인정한다면 아무도 그를 비난할 수 없다. 하지만 용납할 수 없는 한 가지는 공개적으로 자신의 선수, 구단주 및 클럽을 공격했다는 것이다"라고 분노했다.

머피는 콘테가 다니엘 레비 토트넘 회장에 의해 '과다 지불'되고 있다고 여기고 있다. 콘테의 연봉은 1500만 파운드로 알려져 있다. 손흥민의 연봉보다 1.5배 많다.

그는 "콘테는 초과 급여를 받았지만 성취도는 낮았다. 아스날이 자폭한 덕에 지난 시즌 리그 4위에 올랐지만 토트넘은 그 전에도 여러 번 상위 4위 안에 들었기 때문에 그의 성과는 지나치지 않다"고 했다.

토트넘은 리그 컵에서 포레스트에, FA 컵에서는 셰필드 유나이티드에 덜미를 잡혔다.

머피는 또 "콘테가 매 시즌 최소한 두세 번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럴 수 있기 때문에 레비 회장은 그를 경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