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걸그룹들이 잘 도전하지 않았던 'MIXX POP'(믹스팝)을 선보이며 신선함을 선보였다. 앨범 속 '믹스(MIXX)', '필드(FIELD)', '믹스토피아(MIXXTOPIA)' 등 NMIXX 세계관의 핵심 공간에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와 독창적 콘셉트도 놓치지 않았다.
세계관 뿐이 아니었다. NMIXX는 데뷔하자마자 '실력파'임을 입증했다. 탄탄한 춤과 속이 뚫리는 듯한 노래실력을 겸비한 '올라운더 걸그룹'으로 인정받으며 각종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지난 18일 열린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2'에서 '올해의 뉴 아이콘' 상을, '2022 마마 어워즈'에서는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상을,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에서는 'AAA 이모티브', 'AAA 뉴웨이브' 가수 부문 총 2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20일 공식 팬클럽 1기를 모집하며 응원봉 디자인을 공개했고 22일부터는 일주일 동안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카페 이벤트를 마련했다. 멤버들은 "팬 여러분이 따뜻하고 달콤한 시간 보내셨으면 해서 준비했어요. NMIXX로 가득한 공간에서 행복한 웃음을 지어 보일 팬분들을 생각하니 벌써 설레고 기쁩니다.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와 함께 특별한 추억 쌓길 바라요"라며 1년동안 곁을 지켜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2월 22일과 3월 1일에는 'TO. MY DREAM', 'To My NSWER' 시리즈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NMIXX는 "우리의 마음 깊숙이 자리한 진심을 팬분들이 가장 좋아할 것 같은 방식으로 풀어서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NSWER를 생각하며 완성했으니 꼭 즐겁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라는 말로 기대를 높였다.
콘텐츠 공개날인 22일 오후 8시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를 진행한다.
NMIXX는 오는 3월 20일 오후 6시 데뷔 첫 미니 앨범 'expérgo'(엑스페르고)를 발매할 예정이다. 갑작스러운 멤버 지니의 탈퇴로 잠깐의 위기를 겪었지만 6인조로 개편한 NMIXX는 어떤 새롭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볼만 하다.
[김민경 마니아타임즈 기자/maniareport@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