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kt 위즈, 경기고용노동지청과 '국민취업지원 업무 협약' 맺어

2022-06-16 10:29

kt 위즈, 경기고용노동지청과 '국민취업지원 업무 협약' 맺어
kt 위즈와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지청장 강금식)이 15일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를 위한 국민취업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021년 처음 도입된 한국형 실업부조인 국민취업지원제도는 고용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아 고용보험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생애 처음 일자리를 구하려는 청년, 장기구직자,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이 일자리를 구하는데 전념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생계지원과 취업지원을 함께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를 감안해 kt 구단은 홈 경기 진행 시 경기장 전광판 등에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영상을 송출하고, 아나운서 소개방송을 진행하는 등 수원시민의 취업지원을 위해 다방면으로 제도홍보를 적극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취업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금식 지청장과 나도현 kt 위즈 단장, 수원고용센터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식 후에는 SSG 랜더스전에 앞서 강금식 지청장이 특별시구를 했다.

한편 업무 협약식이 진행되는 이날 입장한 관중 500명에게는 협약체결 기념으로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새겨진 마스크가 제공되었으며 Kt 위즈 야구단 공식 어플리케이션 ‘wizzap’을 통한 국민취업지원제도 퀴즈이벤트를 실시하여 정답자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했다.

또 업무협약 행사와 더불어 지역 노·사·민·정과 함께하는 현장 예방 점검의 날 홍보 및 4대 기초노동질서 캠페인을 벌여 지역민들의 고용노동정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였다.

KT sports 신현옥 대표이사는 “연고지 지역사회 공헌활동은 야구단의 당연한 역할”이라며 “국민취업지원제도가 널리 홍보되어 많은 수원시민들이 지원혜택을 받아 원하는 일자리에 조기에 취업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정태화 마니아타임즈 기자/cth0826@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