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수)

스포츠

중고배구연맹, AI자동스포츠 중계 플랫폼 YST와 마케팅 협약

2022-03-03 07:58

 YST 전영생 대표(왼쪽)와 중고배구연맹 김홍 회장. [YST 제공]
YST 전영생 대표(왼쪽)와 중고배구연맹 김홍 회장. [YST 제공]
AI 자동스포츠 중계 플랫폼을 운영하는 YST(대표 전영생)는 2일 한국중고연맹(회장 김홍)과 중고배구 발전을 위한 마케팅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YST는 앞으로 연맹이 진행하는 모든 대회 경기의 경기 실적 데이터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중고 대회의 광고 및 마케팅 사업을 진행한다.
YST는 지난 2020년 12월 연맹과 뉴미디어 서비스계약을 체결한 뒤 연맹 주최 대회 전 경기를 인터넷으로 생중계하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지금까지 약 155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YST는 AI로 촬영된 경기 영상 비탕으로 배구 경기 주요 데이터를 산출해 경기 실적 데이터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구축된 경기 실적 데이터시스템을 통해 학교 및 선수관계자들은 연맹이 진행하는 대회의 팀별, 개인별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다. 연맹은 경기데이터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 고도화해 선수 스카우팅 정보와 대학입시을 위한 기본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YST는 중고배구 중계방송과 함께 광고 매체화를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기로 했다. A보드, 중간광고, 가상광고 등 다양하 광고기술을 도입해 광고주들에게 제공하며 중고배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한편 광고 판매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경기 실적데이터시스템에 다시 투자해 시스템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학수 마니아타임즈 편집국장 kimbundang@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