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거리 늘리는 정확한 다운스윙 동작 만들기 with 은희성 프로

프로 골퍼들과 함께하는 마니아타임즈의 '골프 레슨 마니아'

이고운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승인 | 2021-05-13 14:32

0
center
다운스윙 시 힘을 쓰는 포인트를 제대로 알지 못한다면 임팩트에 올바르게 힘이 전달되지 않는다.

그렇게 되면 요령 없이 세게 휘두르게 돼 비거리는 물론 방향성까지 잃기 쉽상이다.

center
은희성 프로가 이번 레슨을 통해 다운스윙 시 올바로 힘 쓰는 포인트를 알려준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백스윙에서 다운스윙 시 끌고 오는 동작을 하고 있다.

center
center
이는 자칫하면 임팩트 구간을 지나서까지 손을 과도하게 끌고 들어와 정확한 임팩트에서 힘을 쓰지 못하게 되며, 어깨가 덮여 슬라이스의 원인으로 작용한다.

center
먼저 정확한 임팩트 포인트를 찾기 위해서는 백스윙 탑이 되면서 그 자리 그대로 바로 힘을 써줘야 한다.

center
이렇게 되면 임팩트가 가장 강한 구간이 될 뿐만 아니라 정확성도 높아진다.

center
또한 다운스윙을 시작하는 전환 구간(트랜지션 구간)에서 바로 던진다, 바로 힘을 쓴다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

center
center
백스윙 탑 올라가는 구간에선 힘을 빼고 내릴 때 바로 힘을 써주면 헤드가 알아서 팔로우가 되고, 피니시가 될 때까지 기다려준다.

center


이를 제대로 연습하기 위해서는 백스윙에서 클럽 샤프트가 그대로 수직으로 내려오면서 던진다고 생각하며 힘을 쓴다.

이때 다리나 코어에는 힘을 주고 버티면서 손을 던지는 것을 연습한다.

center
은희성 프로는 "몸 회전은 아래로 던져주면서 자연스럽게 따라 돌고 클럽 헤드는 위에서 아래로 회전할 때 두가지 힘이 임팩트에서 만나며 시너지 효과를 크게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은 프로는 "상체는 최대한 잡아주고 던지려는 노력을 해야 잡아 당겨치거나 엎어치는 실수를 줄일 수 있다"고 당부하며 "이번 연습 방법을 통해 좋은 임팩트와 정확성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은희성 프로의 영상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center
와이즈골프 송파점(사진=와이즈골프 송파점)
한편, 영상 속 레슨 촬영 장소는 골프연습장 '와이즈골프(WISE GOLF) 송파점'이다. 300평규모의 대형 시설에 카카오VX 스크린 21타석은 물론 시뮬레이터 스윙 분석기 GCQuad(GS 쿼드)가 설치된 프라이빗 레슨 공간도 제공하고 있다.

KLGA, KLPGA 프로의 일대일 레슨도 함께 받아볼 수 있으며 넓고 쾌적한 실내 공관과 주차 시설도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이고운 마니아타임즈 기자/lgw9277@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니아TV

  • 올바른 드라이버 스윙궤도와 임팩트 연습방법 with 이선재 ...

  • [골 때리는 프로들] 1화 골프 일심동체 '우린 한 마음?' (김...

  • 올바르게 채를 던지는 오른발 연습 방법 with 이시훈 투어 ...

  • 몸 앞에서 올바르게 스윙하는 연습법 with 이선재 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