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31(일)

E스포츠·게임

한게임 섯다&맞고, 5개 동호회 연합 '독도 연합 공방전' 추가

2025-08-22 11:50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엔에이치엔(NHN)은 22일,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 '독도 연합 공방전'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콘텐츠는 기존의 '독도 수호전'에 이어 독도의 왕좌를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최대 5개 동호회가 연합을 구성해 하나의 세력으로 경쟁한다. 이전에는 동호회별 단독 경쟁이 중심이었다면, 이번에는 전략적 협력이 승부의 결정적 요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 NHN측 설명이다.

점령전에서 상위 순위를 기록한 동호회만 도전 기회가 주어진다. 신청·응원·경쟁·결과 각 단계마다 참여자와 응원 참여자가 모두 전략적 재미를 느기는 것을 목표로 설계했다.

도전 자격이 있는 동호회는 최대 5개 동호회를 연합해 공방전을 신청할 수 있다. 공방전에 참여하지 않는 일반 이용자는 자신이 응원할 연합을 선택하고 응원 연합이 승리하면 추첨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하루 동안 독도 포인트를 기준으로 경쟁할 수 있으며, 경쟁 종료 후 최종 승리 연합은 독도 수익과 아이템 혜택을 획득한다. 수익은 연합 내 동호회별 점수 비율에 따라 배분한다. 상위 동호회 소속 상위 이용자에게는 특별 아이템을 지급한다. 패배한 동호회에게는 '독도 화투패' 아이템을 제공한다.

NHN 김상호 게임사업본부장은 "독도 연합 공방전은 동호회 간 경쟁 구도를 넘어, 여러 동호회가 힘을 모아 맞서는 대규모 경쟁 방식을 처음으로 도입한 콘텐츠"라며 "협력과 전략이 결합된 경쟁에서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고, 참여만으로도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기념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