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아TV

[정준의 Kick]⑨박찬호의 임팩트 노하우

2018-10-30 12:12

[정준의 Kick]⑨박찬호의 임팩트 노하우

[마니아리포트 정미예 기자]메이저 챔피언 정준의 레슨 노하우가 더해진 골프레슨 정준의 킥, 이번 시간 정준 프로는 전 야구선수 박찬호가 연습장에 온 이야기로 레슨을 시작한다.

싱글골퍼로 알려진 박찬호는 지난 9월 한국프로골프(KPGA)투어 셀러브리티 프로암에 출전해 팀 1위를 기록하며 골프 실력을 드러냈고, 이 대회를 앞두고 치러진 장타대결에서 캐리로만 331야드를 적어내는 등 프로선수들을 제압하는 비거리를 뽐내기도 했다.

정준 프로에 따르면 박찬호의 임팩트 노하우는 타이어를 치듯이 스윙을 하는 것이다.

정준 프로는 “간단히 생각해보자. 골프에서 볼은 지면에 있다. 클럽을 내려처서 볼을 때려내야 한다. 이때 임팩트까지 모든 힘을 쏟아내면 된다. 하지만 많은 아마추어는 내려치기보다는 몸을 회전하는 것에 신경을 쓰기 때문에 상체가 앞으로 나가면서 비효율적인 스윙이 나오게 된다”고 말했다.


정준 프로는 “임팩트 지점에 타이어가 있다는 생각으로, 타이어에 모든 힘을 쏟아 내려친다는 기분으로 스윙을 하면 보다 쉽게 볼을 맞출 수 있고 자신감도 생길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정준 프로는 KPGA투어에서 메이저 2승을 포함해 3승을 거뒀고, 부천에 위치한 웅진플레이도시에서 헤드프로이자 정준골프아카데미 원장으로 골프레슨을 하고 있다.

장소제공 및 협찬 | 세부 퀸스 아일랜드, 요넥스


/gftravel@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