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솔비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

중앙선관위 홍보대사 맡아 내년 지방선거 등 각종 선거 캠페인 참여

2017-07-06 07:50

솔비 "아름다운 선거문화 정착에 기여하겠다"
가수 겸 화가 솔비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홍보대사를 맡는다.

6일 솔비 소속사 'M.A.P 크루'에 따르면, 솔비는 7일 과천시민회관에서 열리는 위촉식을 통해 솔비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 홍보대사로 위촉될 예정이다.

"선관위 측은 솔비가 가수이자 화가, 방송인으로서 영역의 한계 없이 활발하게 활동하며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해 온 영향력을 높이 평가해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소속사는 전했다.

이에 따라 솔비는 내년 실시되는 지방선거를 비롯한 선거방송 각종 캠페인과 영상 등에 출연해 바람직한 선거문화를 알린다.

솔비는 그 동안 자살 예방 특강을 비롯해 각종 자선 전시회, 봉사활동, 기부 등 사회적 실천을 이어왔다. SNS를 활용해 실종아동찾기 프로젝트 '파인드'를 진행하기도 했다.

소속사는 "꾸준히 사회적인 문제와 소외된 계층을 향한 관심을 이어온 솔비가 정치와 선거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은 자연스러운 수순이었다"며 "SNS 등에서 소신 발언으로 공감을 얻었고, 대선을 앞두고 국회에서 진행된 강연회 '어쩌나 대한민국'에 참여해 진솔한 대담을 나눴다. 매 선거마다 인증샷을 올리며 참여를 독려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선관위 김대년 사무총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솔직하고 밝은 모습으로 국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솔비가 선관위와 함께 희망과 참여의 아름다운 선거문화를 꽃피우는 데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솔비는 "사회와 사람들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다 보니 자연스럽게 정치와 선거의 중요성도 알게 됐다"며 "국민의 선택에 따라 대한민국의 미래가 결정되는 만큼 아름다운 선거문화가 정착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CBS노컷뉴스 이진욱 기자 jinuk@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