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한국오픈 코스분석 시리즈...코스 제대로 알면 골프가 보인다

2017-05-29 13:13

한국오픈 코스분석 시리즈...코스 제대로 알면 골프가 보인다
[마니아리포트 이은경 기자] 한국 골프를 대표하는 내셔널타이틀 ‘코오롱 한국오픈’이 6월 1일 천안 우정힐스(파71, 7225야드)에서 개막한다.
특히나 올해 대회에는 우승자에게 브리티시오픈 출전권을 함께 주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치열한 우승 경쟁이 예고돼 있다.

최고의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의 묘미를 제대로 느끼려면 코스를 제대로 알고 보는 게 중요하다.

마니아리포트는 코오롱 한국오픈이 열리는 우정힐스의 홀별 특징과 공략법을 영상으로 분석한 시리즈를 게재한다. 각 홀의 모양과 기록 소개는 물론이고, 항공 촬영을 통해 홀의 모양과 공략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분석 자료가 될 전망이다.

여기에 홍순상, 김태우가 직접 연습 라운드를 돌면서 코스를 체험하는 영상과 에피소드도 함께 소개된다.


한국오픈 코스분석 시리즈...코스 제대로 알면 골프가 보인다

우청힐스는 독특한 ‘아일랜드 홀’인 13번 홀(파3)이 있어 대회 때마다 화제를 모은다. 이 홀에서는 우승을 다투던 선수의 공이 물에 빠지는 등 순위 경쟁의 변수가 될 때가 많다. 코스 분석 시리즈 기사와 영상을 확인하면, 이런 독특한 홀에 대한 이해도를 끌어올릴 수 있다.

한편 마니아리포트는 올해 코오롱 한국오픈 외에도 국내 남녀골프의 주요 대회마다 코스를 분석하고 소개하는 영상 시리즈를 제작, 골프를 보는 ‘한층 더 깊은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kyong@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