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CGV 랜섬웨어 피해 실태…"상영 중 광고 중단"

2017-05-15 10:30

CGV 랜섬웨어 피해 실태…"상영 중 광고 중단"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극장 CGV가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감염 사실을 밝혔다.

CGV 관계자는 15일 CBS노컷뉴스에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랜섬웨어에 감염된 사실이 집계되고 있다. 아직 피해 사실 파악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불행 중 다행은 영화 예매 및 관람은 정상적으로 진행된다는 것이다. 아직까지 CGV가 랜섬웨어로 인해 입은 피해는 '광고' 업무에 한해서다.

이 관계자는 "랜섬웨어 감염으로 로비에 설치된 광고판, 극장 내 광고 상영이 어렵게됐다. 그러나 관람 문제는 크게 없어서 광고 없이 상영을 진행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현재 CGV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현황을 파악해 유관 부서들과 대책을 협의 중이다. 정부 기관이나 기업 등 큰 조직들이 몸살을 앓고 있는 만큼, 랜섬웨어 방지 가이드를 따라 전사적으로 조치할 예정이다.

CGV의 랜섬웨어 감염 사실은 이날 새벽 상영 전 광고 화면에 '랜섬노트'가 등장하면서 알려졌다. '랜섬노트'는 '워너크라이' 랜섬웨어에 감염됐으니 비트코인을 지불하라는 협박메시지다.

CGV를 제외한 주요 정부 기관과 기업 등에서도 랜섬웨어 피해가 감지되면서 '블랙사이버 먼데이'가 현실화될 것이라는 우려가 점차 커지고 있다.

CBS노컷뉴스 유원정 기자 ywj2014@cbs.co.kr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