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4(수)

골프

해골투어, 겨울철 한국 골퍼 겨냥 태국 골프 성지 추천

방콕·파타야·치앙마이·칸차나부리·카빈부리 선정
기후·코스·가성비 기준으로 지역별 강점 제안

2026-01-14 12:12

해외골프투어 플랫폼 해골투어가 겨울철 한국 골퍼를 위한 태국 겨울 골프 성지 5곳을 14일 발표했다. 태국은 12월부터 2월까지 건기 시즌이 이어지며 평균 기온이 섭씨 25도 안팎으로 유지돼 겨울에도 안정적인 라운드가 가능한 지역으로 꼽힌다. 해골투어는 다년간의 해외 골프 운영 경험과 고객 이용 데이터를 토대로 라운딩 환경, 접근성, 숙박 연계성, 가격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천 지역을 선정했다.

◇[방콕] 명문 코스와 도심 인프라를 함께 누리는 골프

태국의 수도 방콕은 태국 내에서도 명문 골프 코스가 가장 밀집된 지역으로 꼽힌다. 방콕CC를 비롯해 타이CC, 알파인GC 등 국제 대회 개최 이력이 있는 코스들이 다수 위치해 있으며, 카스카타와 람루까, 수파브룩 등 방콕 외곽의 상급 코스와 연계한 일정 구성도 가능하다. 해골투어는 도심 접근성과 코스 다양성을 동시에 고려한 ‘3색 골프’ 일정이 방콕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라운드 이후에는 도심 야경과 미식, 쇼핑을 즐길 수 있어 골프와 관광을 병행하려는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하이랜드cc./해골투어
하이랜드cc./해골투어


◇[파타야] 해변 도시에서 즐기는 테마형 골프 코스

파타야는 해변 휴양지의 분위기와 개성 있는 골프 코스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지역이다. 파타나 리조트와 시암 컨트리클럽 등은 코스 관리 상태가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 구성이 특징이다. 시내 중심가 호텔을 기반으로 여러 골프장을 순회하는 일정이 가능해 이동 부담이 적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해골투어는 라운드 이후 야간 관광과 휴식을 함께 즐기려는 골퍼들에게 파타야가 적합한 선택지라고 밝혔다.

◇[치앙마이] 쾌적한 기후 속에서 즐기는 힐링 라운드

북부 지역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겨울철 평균 기온이 20도에서 25도 수준으로, 비교적 서늘한 환경에서 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하이랜드CC와 알파인CC, 레거시CC 등 고산 지대에 자리한 골프장은 자연 경관과 기후 조건을 동시에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치앙마이는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성이 높아 장기 체류형 일정에 적합하며,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라운드를 원하는 골퍼들의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아티타야CC./해골투어
아티타야CC./해골투어


◇[칸차나부리] 실속형 일정에 적합한 가성비 골프 지역

칸차나부리는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다회 라운드가 가능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블루사파이어CC와 아티타야CC, 미션힐스CC 등 리조트형 골프장이 다수 분포해 있으며, 넓은 페어웨이와 여유로운 경기 진행이 특징이다. 해골투어 측은 하루 두 차례 이상 라운드가 가능한 일정이 많아 전지훈련이나 실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골퍼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휴식과 실속을 동시에 고려하는 수요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카빈부리] 번잡함을 벗어난 프라이빗 골프 환경

카오야이 국립공원 인근에 위치한 카빈부리는 해발 약 700미터 고지대에 자리해 연중 비교적 시원한 기후를 유지한다. 방콕에서 차량으로 약 두 시간 거리에 위치한 힐사이드CC와 카빈부리CC, 로얄힐스CC 등은 최근 해골투어 이용자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골프장이다. 특히 카빈부리CC는 태국 내에서도 전장이 긴 코스 중 하나로 꼽히며, 넓은 페어웨이와 여유로운 경기 운영이 특징이다. 혼잡도를 피해 프라이빗한 환경에서 라운드를 즐기려는 상급 골퍼들에게 선택지로 거론되고 있다.

로터스밸리CC./해골투어
로터스밸리CC./해골투어


김규용 해골투어 대표는 “태국은 지역별로 기후와 코스 성격이 뚜렷해 골퍼의 목적에 따라 선택지가 달라진다”며 “개인의 일정과 예산, 라운드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을 통해 겨울 골프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종균 마니아타임즈 기자 / ljk@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