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게임은 지난 4월 24일부터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PC 및 모바일에서 오픈 베타를 진행 중이다. 지난 5월 말 공개한 2025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따라 주요 콘텐츠를 추가하고 있다.
생존자 레벨은 지난 6월 5일 업데이트에서 최고 레벨 이후 경험치가 누적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면서 도입을 위한 기틀을 마련한 바 있다. 최고 레벨 달성 이후의 신규 레벨 시스템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좀비 사냥, 건물 안전 확보, 퀘스트 완수 등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하면 레벨이 상승한다.
6주 마다 새롭게 도입되는 '시즌 패스' 기간과 동일하게 진행하며, 시즌 종료 시 초기화한다. 생존자 레벨 상승 시 얻을 수 있는 스킬 포인트를 생존자 능력 트리의 총 120개 노드에 투자해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매 시즌 특정 생존자 레벨을 달성하면 시즌별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이번 시즌에서는 생존자 레벨 40, 80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각각 '서바이벌 챌린저 의상', '서바이벌 택티컬 의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길드의 기본 기능도 도입한다. 이용자는 길드를 창설하거나 가입할 수 있다. 길드원들과 '로운트리 터널', '37번가 공사현장', '더스크 가든' 등 기존 협동 콘텐츠의 도전도 가능하다. 길드 최대 수용 가능 인원은 50명이다. 길드 쉘터, 길드 점령전 등 전용 콘텐츠도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다.
SSR 등급 장비의 밸런스도 조정한다. 우선 SSR 등급 무기, 방어구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각각 10%씩 상승한다. SSR 등급 장비의 차별성 강화는 추가 논의를 거쳐 추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새로운 주민 리암 맥카니, 흰색·황색 털을 지닌 고양이 신규 펫 먼치킨과 여름 시즌을 맞이한 이벤트, 수영복 의상도 준비했다.
NHN 김상호 게임사업본부장은 "글로벌 오픈 베타 이후 이용자들의 니즈(필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으며, 지난 경험치 누적 시스템 개선에 이어 예고했던 생존자 레벨을 이번에 정식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