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목)

E스포츠·게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BTS 쿠킹온 스토브' 공동사업 참여

2025-04-29 21:32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 스마일게이트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 관련 이미지. 자료 제공 : 스마일게이트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29일, 개발사 그램퍼스와 함께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 스토브)에 대한 공동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BTS 쿠킹온 스토브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이 주인공인 캐주얼 타이쿤 게임이다. 전작 BTS 쿠킹온은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지난해 전세계 170여 개 지역에 출시했다.

신작 'BTS 쿠킹온 스토브: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전작의 게임성과 타이니탄 IP(지적재산권)의 매력을 계승하면서, 편의성 등을 개선해 보다 유저 친화적이고 완성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할 예정이다.

BTS 쿠킹온 스토브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 마켓 뿐만 아니라, 스마일게이트의 자체 게임 플랫폼인 스토브를 통해 2025년 연내에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글로벌 론칭에 앞서 29일부터 멕시코와 말레이시아 등 일부 국가에서 소프트론칭으로 선보이고, 국내 유저들을 위한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백영훈 대표는 "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방탄소년단 캐릭터가 나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더욱 향상된 게임성과 서비스로 글로벌 유저들과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