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넥슨의 IP(지적재산권) '메이플스토리'를 테마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5월 1~6일, 박물관 내 '핑크빈 출몰 지역'에 숨겨진 핑크빈을 찾아 미션 스탬프를 모으는 체험형 이벤트 '스탬프 어드벤처: 용사님의 모험일지'를 진행한다. 모든 스탬프를 수집한 어린이에게는 한정 수량의 '몬스터 쿠키'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특별 체험존: 메이플스토리 타투 스티커'에서는 핑크빈 등 메이플스토리의 대표 몬스터를 타투 스티커로 선보인다. 제주도의 감성을 담은 감귤, 해녀 콘셉트의 디자인이 포함됐다.
카페 메이플스토리와 연계한 '굿즈 스토어: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굿즈 구매 금액 5만 원당 1회 럭키 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총 250개의 선물을 일일 50개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5월 한 달간 카페 메이플스토리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패밀리 용사 세트'와 성인 2인이 즐길 수 있는 '커플 용사 세트' 메뉴를 판매한다. 모든 메뉴 구매 시 '예티 부채'를 증정하며, 굿즈 스토어에서는 캔디와 감귤 몬스터 인형으로 구성된 '어린이날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사전 예약 없이 현장 발권으로 입장 가능하며, 5월 5일은 정기 휴관일이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