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목)

E스포츠·게임

컴투스플랫폼, 해피툭·소프트월드 네트워킹 행사…대만 진출 노하우 공개

2025-04-22 15:44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 컴투스플랫폼은 23일 선릉역 잼라운지에서 해피툭, 소프트월드와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만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하이브의 고객 중 대만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게임 개발사들에게 현지 퍼블리셔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해피툭 양민영 대표가 대만 시장 현황에 대한 세션을 진행하고, 마일스 우 소프트월드 사업개발 팀장은 대만 시장에서 제3자 결제의 중요성을, 컴투스플랫폼 신선호 글로벌사업 팀장은 세계 게임 시장의 게이트 웨이로 도약하는 하이브 비즈니스를 설명할 예정이다.

또 신종우 엔드나인게임즈 팀장은 하이브를 통한 해외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한다.


해피툭은 타이페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대만 게임 퍼블리셔다. 홍콩, 마카오, 일본 등지에서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회원수 400만 명 이상이 가입한 게임 전문 포털 Mangot5도 운영하고 있다.

소프트월드는 대만의 결제 솔루션 마이카드 운영사다. 40여 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마이카드는 대만 매출 상위 게임 50개 중 80% 이상이 결제 수단으로 채택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를 비롯해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 서비스하고 있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Game Backend as a Service)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