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이하 체육공단)이 체육인의 생활 안정과 경력개발 지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총괄하는 체육인복지 지원 포털사이트 ‘SPOWELL’을 오픈한다.
체육공단은 지난해부터 3년 일정으로 ‘체육인복지 지원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 ‘SPOWELL’은 1차 연도 사업 추진의 결과물로 앞으로 체육인복지 지원사업 안내, 사업 신청 접수 등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체육공단은 체육인복지 전담 기관으로서 오는 5월부터 은퇴 체육인 대상 직업안정 사업(창업 지원, 인턴십, 지도자 연수)을 새롭게 추진함에 따라 본 사이트를 통해 신청과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신규사업은 부상으로 인한 조기 은퇴, 직업전환 준비 부족 등으로 생활이 불안정한 체육인들의 자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체육인복지 지원 신규사업을 신청하고 싶은 체육인은 ‘SPOWELL'에 회원가입이 필수적이며,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경품 제공 이벤트도 병행돼 많은 가입이 예상된다.
체육공단 관계자는 “이번 사이트 오픈으로 체육인복지 사업의 접근성과 편의성 제고를 위한 기반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체육인복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체육공단은 행정 간소화, 데이터 기반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 등 만족도 높은 복지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안재후 마니아타임즈 기자/anjaehoo@naver.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