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목)

축구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감독 "팀 내 스파이 있다... 정보 외부 유출 의심 없어"

2025-04-12 14:11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감독
토트넘 포스테코글루 감독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팀 정보를 외부에 유출하는 '스파이'가 내부에 있다며 강한 불만을 표출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12일(한국시간) 울버햄프턴과의 2024-2025 EPL 32라운드 원정을 앞두고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이번 시즌 팀 내 누군가가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밝혔다.

이 발언은 11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독일)와의 유로파리그 8강 1차전을 앞두고 측면 공격수 윌송 오도베르의 결장 소식이 사전에 외부로 새어나간 것에 대한 반응이었다. 오도베르는 교체 명단에는 올랐으나 결국 경기에 출전하지 못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지난해부터 정보 유출이 시작됐다. 문제를 해결한 줄 알았는데 아직도 꾸준히 여러 시점에서 정보가 유출되고 있다"며 "선수 부상에 대해 유출된 정보가 너무 구체적이어서 스파이는 선수나 에이전트는 아닐 것이다. 누군지 감은 온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축구계는 정보가 자유롭게 돌아야 하지만, 의료 기록은 신중해야 한다"라며 내부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한편,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최근 부진한 손흥민에 대해서는 "경기장 안팎에서 여전히 큰 영향을 주고 있다"며 "프랑크푸르트전에서도 많은 기회를 창출했다"고 옹호했다. 그는 "손흥민은 팀에 아주 중요한 선수고, 현재 팀이 해나가고 있는 모든 것에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장성훈 선임기자/seanmania2020@maniareport.com]
<저작권자 © 마니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쇼!이슈

마니아툰